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친절·불친절신고센터

불건전한 내용, 근거 없는 비방, 사생활 침해사항, 타인의 명의 도용 게시, 해당 게시판과 관련없는 글, 상업적 목적이 주가되는 경우 등의 글은 직권으로 삭제되며, 게시자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인이나 특정단체(상호) 등을 비방하는 내용은 관련법에 의거 처벌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고 건전한 게시판 운영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에 작성되는 본문 내용 및 첨부파일 내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 이메일 등 2개 이상의 개인정보 작성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조제1호에 의거 개인정보에 해당되어 작성 및 등록을 제한하고 관리자에 의해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 사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를 위조 또는 도용, 외부에 유출한 자는 관련법에 의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게시 글에 포함된 개인정보 또한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정보 노출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수정 및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71조에 의거 개인정보를 유출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도서관 4층 종합자료실 사서 불친절

  • 작성자문**
  • 작성일2021-06-11 17:47:07
  • 조회수891
  • 첨부파일
내용보기

 

 

1. 2021년 6월 11일, 4시 40분경 도서관 4층 열람용 책상 자리에 우산을 놓고 온 관계로 중앙도서관에 유선으로 연락함.

 

2. 당시 전화를 받은 사서는 "아직 분실물은 들어오지 않았다"고 함. 그러나 본인이 도서관에서 나온지 얼마 안 되어, 타인에 의한 분실신고의 가능성도 낮고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이 있어 우산의 위치를 설명함.  (귀찮게 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에 처음부터 정중히 부탁함.)

 

3. 찾으러 가기 귀찮다는 듯한 태도로 "도서관이 넓어서 자리가 어딘지 찾기 힘들다"고 함.

  

 

4. 위치를 최대한 알아듣기 쉽게 기준을 세워 "도서관 데스크를 바라보고 왼쪽 끝 모서리다"라고 설명하였으나, 위치를 생각해보려고 하지도 않고 중간에 계속 말을 끊으며 "그렇게 말씀하시면 어딘지 알기 힘들다. 도서관이 넓어서 자리를 알아들을 수 없다."며 헛웃음을 치고 귀찮다는 듯한 태도를 일관함. 

 

5. 사서는 "일단 알겠다'며 전화를 끊었으나 그 이후에 아무 연락이 없어 도서관에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 사서에게 설명한 위치를 설명함.

 

6. 친구는 4층 도서관 데스크에 우산이 걸려있다고 함. 알고보니 전화를 받았던 직원은 이미 다음 직원분께 어떤 인수인계도 없이 우산을 덩그러니 놓고 퇴근함. 


7. 친구는 우산을 1층 로비 분실물 센터에 맡겼음.




어떠한 일도 하지 않으려는 도서관 사서의 태도와 직무유기 행위에 대해 위와 같이 신고하오니,
합당한 조치 및 피드백을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답변 [답변] 도서관 4층 종합자료실 사서 불친절

  • 작성자도서관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도서관 자료운영팀 입니다.

먼저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또한 친절하게 응대하지 못하여 기분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4층 자료실의 분실물은 데스크 옆 부분에 비치해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민원인 응대에 항상 친절하게 대응하여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