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원예학과 임용표 교수, 한국원예학회 차기회장 당선

내용보기
원예학과 임용표 교수, 한국원예학회 차기회장 당선 사진1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학과 임용표 교수가 한국원예학회 2016년 차기회장으로 당선됐다.

한국원예학회는 지난 5월 26일 정기총회를 열고 임용표 교수를 차기회장으로 인준했다. 임용표 교수는 2017년 춘계학술대회 이후 학회장으로 활동한다. 이에 앞서 한국원예학회는 4월 11일~30일, 전자투표를 실시했다.

임용표 교수는 서울대 원예학과와 원예학 석사를 거쳐 미국 ‘Rhode Island’대학에서 식물분자유전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임용표 차기 회장은 1992년부터 현재까지 충남대 원예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구와 교육 활동을 펼쳐왔으며, 주로 배추 유전체연구, 유전육종연구, 형질전환연구 등을 포함한 생명공학분야에서 24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연구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최근에는 골든씨드프로젝트(GSP) 채소종자사업단 단장으로 활동하며 국내 종자산업을 이끌고 있다.

한국원예학회는 원예학에 관한 연구 및 그 지식의 보급과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원예산업과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며 원예의 국제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1963년에 창립, 2,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2개의 SCIE 저널인 Horticulture, Environment, and Biotechnology(HEB)지와 원예과학기술지를 연 6회씩 발간하고 있는 농업 관련 최대 학회다.

임용표 차기회장은 “농업에서 급격하게 비중이 높아가고 있는 원예산업이 국민의 먹거리와 건강을 책임지고, 삶의 질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산업계, 연구기관, 정부, 학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견이 농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한국의 원예학분야 연구의 첨단화 및 확산을 통해 국제경쟁력이 있는 원예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