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학년도별 전공 교육과정 이수체계도

2020학년도 교육과정 이수체계도
※2021학년도 이후는 소속학과 문의

교과목 편성

♦ 2015학년도 이후 교육과정 적용년도 학생
전공과정은 각 학과 또는 전공의 전문학술연구에 직접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하는 과정으로서 전공기초, 전공핵심, 전공심화로 나뉘고, 타 학과의 과목 중 전공인정과목을 지정하여 학과에서 지정하는 전공 영역의 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다.

♦ 2014학년도 이전 교육과정 적용년도 학생
전공과정은 각 학과 또는 전공의 전문학술연구에 직접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하는 과정으로서, 모집단위 내 모든 전공에 공통으로 관련되는 「전공공통과목(공통)」 과 학과 또는 전공별 「전공필수과목(전필)」 및 「전공선택과목(전선)」 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되,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통합 운영하는 학과 (전공) 는 「전공과목(전공)」 으로 운영한다. 또한 타 학과의 전공과목 중 「전공선택 인정과목」 을 지정하여 전공이수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다.

이수방법

♦ 2015학년도 이후 교육과정 적용년도 학생 학과(전공)별로 정한 교육과정이수학점 배분구조표에서 정한 전공기초, 전공핵심, 전공심화 별 최소전공 인정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단, 졸업사정시 전공핵심과 전공심화는 상호 인정을 할 수 있다.

♦ 2014학년도 이전 교육과정 적용년도 학생 전공필수과목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며, 나머지 학점은 전공공통과목과 전공선택과목 또는 전공선택 인정과목 중에서 선택하여 학과 (전공) 별로 정한 졸업이수학점 배분 구조표에서 정한 최소 전공인정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미래설계상담제

♦ 모든 학생은 미래설계상담 교과목을 졸업시까지 5회 이상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단, 수의과대학 수의예과, 의과대학 의예과 및 편입학 학생의 경우 2회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 재입학 학생의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이수하여야 한다.

  1. 1. 1학년 재입학의 경우 5회 이상
  2. 2. 2학년 재입학의 경우 4회 이상
  3. 3. 3학년 재입학의 경우 3회 이상
  4. 4. 4학년 또는 5학년 재입학의 경우 1회 이상
  • 전공과목 목록보기

    통합정보시스템 → 일반교육과정 (왼쪽 메뉴) → 교육과정조회 (학부) → 년도 (검색 년도 입력) → 과정구분 (교육과정 선택)
    → 이수구분(전공 선택) → 학과전공 (검색 학과 선택) → 조회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