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학전문대학원, ‘홈커밍데이’ 개최

내용보기
법학전문대학원, ‘홈커밍데이’ 개최 사진1

2009년 개원 이후 우수 법조인 910명 배출

장학금 수여, 발전기금 기부, 재학생 격려 시간 가져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서보국)이 개원 14주년을 기념해 ‘제1회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법학전문대학원은 9월 22일 오후 6시, 계룡스파텔 무궁화홀에서 서보국 원장, 문성식 법과대학 총동문회장, 조용승 법학전문대학원 동문회장, 정훈진 대전지방변호사회회장을 비롯해 재학생과 졸업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홈커밍데이는 ▲장학금 수여 ▲발전기금 전달식 ▲재학생 명패 전달식 ▲교류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 동문들은 학교의 발전현황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누고 대학 측에 훌륭한 법조인 양성을 당부했으며, 자리에 함께한 후배 재학생을 격려했다.

특히, 정훈진 대전변협 회장과 위홍 변호사(법학전문대학원 7기 졸업생)는 재학생 11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로스쿨 출신의 동문 변호사들은 십시일반 마련한 1,800만 원의 발전기금을 학교에 기부했다. 또, 선배 졸업생들은 14기 재학생들에게 명패를 전달했다.

서보국 법학전문대학원장은 “홈커밍데이를 준비하면서 구성원 개인의 발전이 곧 충남로스쿨의 발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던 지난 14년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지금까지 충남대 로스쿨이 계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교수님과 교직원의 노력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의 후배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유지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법학전문대학원은 2009년 문을 열어 올해로 14년차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910명의 법조인을 배출했다. 법학전문대학원 졸업생들은 법원, 검찰청, 법무법인, 국회, 행정부처, 대기업과 공기업 등 여러 분야로 진출해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