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육홍선 교수, 대전식약청장 식품안전 유공 포상 수상

내용보기
육홍선 교수, 대전식약청장 식품안전 유공 포상 수상 사진1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환경 조성 기여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육홍선 교수(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가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전식약청장 식품안전 유공 포상을 받았다.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5월 12일, ‘제22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충남대 육홍선 교수에게 대전식약청장 식품안전 유공 포상을 수여했다.

육홍선 교수는 2002년부터 충남대 교수로 재직하며 식품전문가 양성 및 다양한 식품 관련 분야 연구를 진행, 다수의 특허를 취득해 식품안전 관리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2021년부터는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을 맡아 다양한 식품안전 사업 운영을 통해 영유아의 양질의 먹거리 제공 및 급식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먹거리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온라인 청원심의회 식품분야 외부위원, 대전시 교육청 학교급식위원회 위원, 유성구 아동급식위원회 위원, 대전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식품위생 분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있다.

한편, 육홍선 교수가 센터장을 맡은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12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 대전시, 유성구의 지원을 받아 개소한 이후 유성구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제공, 대상별 영양, 위생․안전 교육,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평가 최우수센터로 선정, 2018년에는 대전․세종 거점센터로 대전권 센터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으며, 2019년에는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위생개선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위탁기관인 충남대의 인지도 향상 및 위상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