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학사정보

twitter
facebook
print

2013학년도 후기 대학원 입학전형 모집 안내

내용보기

                                               < 2013학년도 후기 대학원 입학전형 모집 안내 >

 

1.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비 고

원서 접수

2013. 5. 9.(목) 10:00

- 5. 13.(월) 18:00까지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ipsi.cnu.ac.kr)

► 인터넷 접수만 실시

(우편․방문접수 불가)

►( 5쪽 참조)

서류 제출

제출기간

2013. 5. 9.(목)

- 5. 15.(수)

(우)305-764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입학과

► 첨부서류 도착일자 기준임

► 등기우편, 방문 제출

► 방문 시 입학본부(정보통신원)

건물(N2) 1층 입학과

도착확인

2013. 5. 9.(목)

- 5. 15.(수)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ipsi.cnu.ac.kr)

► 서류도착 다음날

홈페이지에서 확인

예비 소집

2013. 6. 12.(수) 10:00 -

해당학과 지정장소

의과대학은 문화동

보운캠퍼스 소재

구술(면접)고사

2013. 6. 12.(수) 10:30 -

해당학과 지정장소

 

합격자 발표

2013. 6. 28.(금) 15:00예정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에 게시

(http://ipsi.cnu.ac.kr)

► 합격증 출력 및 안내사항

등록금 납부

2013. 8. 7.(수)

- 8. 9.(금) 16:00 까지

농협, 우리은행, 하나은행 전 지점

►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됨

 

2. 지원자격

 가. 석사학위과정
     국내ㆍ외 정규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2013년 8월말까지 취득예정자 포함)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나. 박사학위과정
     국내ㆍ외 정규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2013년 8월말까지 취득예정자 포함)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다. 공통사항
  1) 위탁생이 아닌 현역군인은 소속 부대장의“대학원 취학 승인”을 받아야 함
  2) 공중보건의는 관할 시장 또는 군수의 취학승인을 받아야 함
  3) 의학과 지원자는 본교 의학과장의 추천을 받아야 함 

3. 모집학과 및 인원 : 석사과정 129명, 박사과정 38명

 

4. 제출서류

 가. 석사학위과정
  1) 입학지원서 1부(전산입력 후 출력양식)
  2)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력인정서 1부
  3) 학사학위과정 성적증명서(전학년) 1부(졸업예정자는 직전 학기까지의 성적포함)
  4) 연구계획서(양식1)
  ※ 성적증명서는 전학년 성적평균(백분율)이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며, 평점으로만 기재된 경우에는 출신대학(교)장이 실

      점수로 환산하여 병기하여야 함. 다만, 편입학자의 경우에는 편입학 이전과 편입학 이후의 성적평균이 각각 백분율로

      환산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박사학위과정
  1) 입학지원서 1부(전산입력 후 출력양식)
  2) 석사학위증명서 또는 석사학위예정증명서* 1부
  3) 석사학위과정 성적증명서(전학년) 1부(학위취득 예정자는 직전 학기까지의 성적포함)
  4) 연구계획서(양식1)
  5) 석사학위논문 요약서(양식2)
  ※ * 석사학위예정증명서가 학위논문심사등으로 발급이 어려운 경우 수료증명서 또는 수료예정 증명서 제출가능
  ※ 성적증명서는 전학년 성적평균(백분율)이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며, 평점으로만 기재된 경우에는 출신대학(교)장이 실

      점수로 환산하여 병기하여야 함

 다. 공통사항
  1) 의학과 지원자는 본교 의학과장의 추천서(양식3)
  2) 외국대학교 출신자의 경우 학력조회 동의서(양식4)
  3) 위탁생이 아닌 현역군인 및 공중보건의인 경우 취학승인서(양식5)
   ※ 학과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음

 

5. 전형방법

 가. 배점

구 분

구술(면접)고사

만 점

석사 ․ 박사 공통

위원3인 X 100점

300점

 

나. 평가방법 : 다음의 항목 등으로 평가함
  1) 하위과정의 성적, 연구계획서 및 석사학위논문의 내용(박사과정 지원자)
  2) 학구적 태도와 소양
  3) 전공(외국어 포함) 수학능력(필답고사 및 실기고사를 포함할 수 있음)
  4) 전공에 대한 적성
  5) 발표 및 표현력
  6) 기타 학과에서 정하는 사항
 다. 선발방법
  학과별로 취득한 총점 순으로 선발함. 단, 모집인원 여석이 있을 경우 타 학과에 잔여인원을 배정하며, 배정방법은 본교

  대학원위원회에서 정한 합격사정원칙에 의함

 라. 불합격 처리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불합격 처리함
  1) 구술(면접)고사 총점 성적이 180점(60%) 미만인 자
  2) 구술(면접)고사에서 2명 이상의 심사위원에게 각각 60% 미만 평가점수를 받은 자
  3) 입학지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4) 결시자

 마. 동점자 처리 : 총점이 동점인 경우의 합격자 순위 결정은 다음의 순으로 함
  1) 하위과정의 백분율점수
  2) 총 취득학점 수
  3) 연소자

 

6. 지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13. 5. 9.(목) 10:00 ~ 5. 13.(월) 18:00까지
 나. 전형료 : 50,000원(인터넷접수 수수료 포함)
 다. 인터넷 접수방법
  1) 인터넷 원서 접수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cnu.ac.kr)에서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에 접속
       [(주)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가입 후 로그인]
  2) 수험생 유의사항을 확인
  3) 입학지원서 작성(입력)후 저장

※ 학과 및 전공은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필요 시 학과사무실 상담 후) 선택

※ 출신대학교(원), 출신대학, 출신학과(부)의 학력사항을 정확하게 선택하여 입력

  4) 사진 업로드가 불가능한 경우 입학지원서 출력 후 사진 부착 가능
  5) 전형료 결제(결제 완료 후에는 지원서 내용 수정이 불가하므로 결제 전에 입력사항을 철저히 확인)
  6) 결제 완료 후 입학원서, 수험표 등을 출력하여 확인
  7) 우편발송용 봉투표지를 출력하여 봉투 겉표지에 부착 후 입학지원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연구계획서 등의 지원

     자와 관련된 첨부서류를 동봉하여 등기우편 또는 방문으로 본교 입학과에 제출
      ※ 제출 장소 : (우)305-764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입학과
      ※ 인터넷 원서접수 장애발생 시 문의처 : ㈜진학어플라이 Tel. 1544-7715
     ※ 마감일 2013. 5. 13.(월) 18:00까지 전형료 결제가 이루어져야 접수로 인정됨


7. 예비 소집 및 구술(면접)고사

 가. 예비 소집
   1) 일  시 : 2013. 6. 12.(수) 10:00
   2) 장  소 : 해당학과 지정장소(의과대학은 문화동 보운캠퍼스 소재)
   3)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나. 구술(면접)고사
   1) 일  시 : 2013. 6. 12.(수) 10:30
   2) 장  소 : 해당학과 지정장소
   ※ 구술(면접)고사에 관한 사항은  해당학과(요강 13쪽) 문의하시기 바람

 

8. 합격자 발표
 가. 일  시 : 2013. 6. 28.(금) 예정

 나. 방  법 :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cnu.ac.kr)에 공고
   ※ 개별통지는 하지 않으며, 합격증과 합격자 유의사항을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안내에 따라 등록절차 등을 마쳐야 하

       며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을 취소함

 다. 등록금 납부 : 2013. 8. 7.(수) ~ 8. 9.(금) 16:00까지

 

9. 수험생 유의사항

 가. 접수 시 유의사항
   1)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창구접수 및 우편접수는 시행하지 않음
   2) 본 전형에 1개의 전공에만 지원이 가능함(복수지원 금지)
   3) 인터넷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지원 학과 및 전공도 변경할 수 없음
      ※ 지원하고자 하는 전공에 관한 문의는 각 해당학과에(요강 13쪽) 문의하시기 바람
   4) 인터넷 접수를 완료하고 수험표를 출력하였더라도,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에 게시한 ‘접수자 명단’에 누락되었을 경

      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누락된 경우에는 본교 입학과[Tel.(042)821-5028, 8001]로 즉시 연락을 하여야 함
   5)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6) 서류 제출기간(2013. 5. 15.(수) 18:00)까지 서류가 도착하지 않으면 불합격으로 처리할 수 있음
 나. 수험 시 유의사항
   1) 구술(면접)고사 불참자는 불합격 처리함
   2) 전형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은 본교 입학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
   3) 수험생은 수험기간 중 항상 게시공고에 유의하여 제반 지시에 따라야 함
   4) 수험생은 수험표와 주민등록증(신분증)을 수험기간 중 항시 소지하여야 함
   5)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는 경우에도 수학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자는 입학을 허가하지 아니함
   6) 수험생은 심사에 필요한 서류 등을 추가로 요구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함
   7) 입학고사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8) 합격자 발표는 본교 홈페이지 입학정보에 게시하며, 개별통지하지 않음
   9) 합격자가 신입생 등록 시에 제출하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때에는 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음
  10) 합격자는 학력조회와 관련된 협조를 요청받을 경우 적극 협조해야 하며, 학력조회 미회신자는 합격 및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11)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규정 및 지침에 따라 처리함
  12)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학과로 문의 [Tel.(042)821-5028, 8001]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