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HOME >
twitter
facebook
print

2014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기본계획 안내

내용보기

                                                 < “2014학년도 제1학기″수강신청 기본계획 >

1. 일 정
 가. 대상 :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과정], 복학예정자, 재입학자,학부 신입생(외국인전형),시간제 등록생

일자

요일

시간

대상

비고

2014. 1. 29

-

장애학생(우선실시)

학생과 공문 접수 후

학사지원과에서 신청

2014. 2. 3

08:30~12:30

4학년 이상

2013학년도 제2학기 현재

(통합정보시스템 확인)

2014. 2. 3

14:00~18:00

3학년

2014. 2. 4

08:30~12:30

2학년

2014. 2. 4

14:00~18:00

1학년

2014. 2. 5 ~ 2. 7

수~금

09:00~18:00

전학년

(복학생,시간제 등록생 포함)

2014. 2. 3 ~ 2. 7

월~금

09:00~18:00

대학원생(신입생포함)

2014. 3. 3 ~ 3. 7

월~금

09:00∼21:00

재학생 수강신청 변경 및 확인

학부 외국인전형

학부 신입생,재학생

수강신청 시간대의 서버 과부하 방지로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하여 신청시간을 위와 같이 조정하였으며,‘14. 2 .5.(수) 09:00∼2. 6.(목)까지는 24시간 수강신청 가능

  ※ 재입학자는 재입학년을 학과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
  ※ 휴학생(복학예정자)은 복학기간동안【2014. 2. 3.(월) 〜 2. 27.(목)】 복학을 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무효처리됨.

      통합정보시스템 및 종합민원서비스센타에 “ 복학원” 제출.
  (복학예정자는 학년별 수강신청 시 통합정보시스템상 표시되는 학년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 일정에 맞춰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나. (폐지과목) 재이수 신청 기간 : 2014. 2. 3.(월) ~ 4. 3.(목), 09:00~21:00
  ※ 재이수 자격제한 : 06학년도 이후 입학자(재․편입학자포함) 부터는 C+이하 교과목에 대하여 재이수 할 수 있음

      <05학년도 이전 입학자(재․편입학자 포함)는 성적에 관계없이 재이수 가능>


 다. 이수구분 정정기간 : 2014. 3. 3.(월)09:00 ∼ 3. 28.(금) 18:00

 

 2. 장 소: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웹으로만 신청)

 

 3. 절 차
  ◦ 수강편람 및 공고문 숙지 ⇒ 지도교수 및 학과장에게 수강지도를 받음 ⇒ 인터넷을 통하여 직접 입력
     ※ 수업시간표는 홈페이지(http://cnuis.cnu.ac.kr/☜클릭) 수강편람에서 조회 후 수강신청

 

 4. 접속요령
   ◦ http://cnuis.cnu.ac.kr/(통합정보시스템)
  ※ 정상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시도할 때에는 접속이 불가함
  ※ 수강신청 시 본인의 학번으로 로그인 하여 수강신청 하여야 가능.

 

 5.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을 한 이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처리됨
   나. 복학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처리 됨
   다. 모든 학생은 소속 학과(학부)에서 수강지도를 받아야 함(수강편람 활용)
   라. 수업시간을 중복하여 수강신청 할 수 없음
     ※ 각 교과목은 수강정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정원은 개설학과에서 조정함
   마. 06학번 이후 입학자는 직전 학기 평점평균이 3.75 이상(A0 이상)인 경우에는 21학점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음
     ※ 05학번 이전 입학자는 수강신청 유의사항 2번<학기당 수강신청 기준학점> 참조
   바. 수강신청 시 "Back", "Forward" 버튼은 사용해서는 안 됨
        (이전 접속시 컴퓨터에 저장된 내용이 조회되므로 오류가 날 수 있음)
   사. 수강신청 완료 후 즉시 로그아웃하기 바람
   ※ 비밀번호가 노출되면 수강신청 내용을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철저히 관리
      - 비밀번호 변경 :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 → 비밀번호 초기화(화면 오른쪽 아래)

최근 다른 학생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해당 학생의 수강신청을 방해한 사건이 발생하여 사법당국의 조사(수사)를 받은 사례가 있으니, 반드시 비밀번호 관리에 철저한 주의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강의계획서는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수강편람에서 열람할 수 있음
    자. 재이수 신청은 반드시 동일 교과목(교과목번호가 같은 과목)으로 신청하여야 재이수 처리가 되며,교육과정 변경으로

         폐지되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폐지 재이수신청으로 접속하여 신청하여야 함
    - 폐지 재이수신청 방법 : 정기 수강신청 시간에 폐지재이수 할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다음 절차에 따라 실시하여야 함
   ▸ 통합정보시스템→수강관리→폐지과목재이수신청에서 재이수 이전 교과목을 반드시 지정하여야 폐지재이수 처리됨
   - 폐지 재이수신청 기간 : 2014. 2. 3.(월) 08:30 ~ 4. 3.(목) 21:00
  ※ 2014. 4. 3.(목) 이후에는 폐지 재이수신청이 불가함

수강신청 유의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14. 1.


                                                                충  남  대  학  교  총  장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