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학사정보

twitter
facebook
print

201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

내용보기

                                                      < 201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 >

 

1. 일 정
 가. 대상 : 재학생[대학원(일반)과정], 복학예정자, 재입학자, 신입생

일자

요일

시간

대상

비고

2014. 7. 25.

금요일까지

 

장애학생(우선실시)

수강신청서 학생과에 제출

2014. 8. 4~8. 8

월~금

09:00~18:00

대학원생(신입생 포함)

통합정보시스템

예시> 신청대상자는 기준 : 2014. 9. 1. 기준으로 진급을 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4학년인 경우 - 4학년 1학기 현재로 되어

         있음
         역학기 복학자의 경우  2014. 9. 1. 기준으로 4학년이 되는 경우는 현재 3학년 2학기로 표시됨

수강신청 시간대의 서버 과부하 방지로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하여 신청시간을 위와 같이 조정하였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재입학자는 재입학년을 학과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 
※ 휴학생(복학예정자)은 복학기간동안【2014. 8. 1(금) 〜 8. 29(금)】 복학을 하지 않으면 수강신청이 무효 처리됨.

    통합정보시스템 및 종합민원서비스센타에 “ 복학원 ” 제출
  (복학예정자는 통합정보시스템 상 표시되는 학년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 날짜에 수강신청)

나. 재학생 수강신청 변경 및 확인 기간: 2014. 9. 1.(월) ~ 9. 5.(금), 09:00~21:00
다. (폐지과목) 재이수 신청: 2014. 8. 4.(월) 09:00 ~ 10. 9.(목) 21:00
라. 이수구분 정정기간: 2014. 9. 1.(월) 09:00 ~ 9. 30.(월) 18:00
※ 재이수 자격제한: C+이하 성적의 교과목에 대하여 재이수 할 수 있음
    → 재이수한 교과목은 성적표에서 삭제하고, 평점평균 산출

 

2. 장소: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웹으로만 신청)


3. 절차
  ◦ 수강편람 및 공고문 숙지 ⇒ 지도교수 및 학과장에게 수강지도를 받음 ⇒ 인터넷을 통하여 직접 입력
※ 수업시간표는 홈페이지(http://cnuis.cnu.ac.kr/)  ☞클릭 수강편람에서 조회 후 수강신청

 

4. 접속요령
   ◦ http://cnuis.cnu.ac.kr) (통합정보시스템)
  ※ 정상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시도할 때에는 접속이 불가함

 

5.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을 한 이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처리됨
 나. 복학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처리됨
 다. 모든 학생은 소속 학과(원)에서 수강지도를 받아야 함(수강편람 활용)
 라. 수업시간을 중복하여 수강신청 할 수 없음
  ※ 각 교과목은 수강정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정원은 개설학과에서 조정함
 바. 수강신청 시 "Back", "Forward" 버튼은 사용해서는 안 됨
      (이전 접속시 컴퓨터에 저장된 내용이 조회되므로 오류가 날 수 있음)
 사. 수강신청 완료 후 즉시 로그아웃하기 바람

  최근 다른 학생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해당 학생의 수강신청을 방해한 사건이 발생하여 사법당국의 조사(수사)를

  받은 사례가 있으니, 반드시 비밀번호 관리에 철저한 주의를 기하여 주시기 바람
※ 비밀번호가 노출되면 수강신청 내용을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철저히 관리하기 바람

최근 다른 학생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해당 학생의 수강신청을 방해한 사건이 발생하여 사법당국의 조사(수사)를 받은 사례가 있으니, 반드시 비밀번호 관리에 철저한 주의를 기하여 주시기 바람

  - 비밀번호 변경 :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 → 비밀번호 초기화(화면 오른쪽 아래)
    아. 강의계획서는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수강편람에서 열람할 수 있음
    자. 재이수 신청은 반드시 동일 교과목(교과목번호가 같은 과목)으로 신청하여야 재이수 처리가 되며,교육과정 변경으로

         폐지되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폐지 재이수신청으로 접속하여 신청하여야 함
  - 폐지 재이수신청 방법 : 정기 수강신청 시간에 폐지재이수 할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다음 절차에 따라 실시하여야 함
   ▸ 통합정보시스템→수강관리→폐지과목 재이수신청에서 재이수 이전 교과목을 반드시 지정하여야 폐지재이수 처리됨
  - 폐지 재이수신청 기간 : 2014. 8. 4(월) 08:30 ~ 10. 9(목) 21:00
    ※ 2014. 10. 9.(목) 이후에는 폐지 재이수신청이 불가함

수강신청 유의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14. 7.

 

                                                       충  남  대  학  교  대 학 원 장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