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집중조명" 분석과학기술대학원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11-06 12:11:00
  • 조회수1016
  • 첨부파일
내용보기
언론 “노벨상 수상자 양성 전문 기관"

12일 입시설명회, 17일부터 원서접수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있는 우리 대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http://grast.cnu.ac.kr/)이 전문대학원으로서 각종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11월 12일(수) 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17일부터 21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우리 대학교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고, 올해부터 신입생을 뽑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언론으로부터 “노벨상에 수상자 배출 가능성이 높은 대학원”이라고 평가를 받으며 연이어 소개되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대전일보(10월 28일자)>는 ‘과학기술 업그레이드...노벨상 보인다’ 제하의 기사에서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우리 대학교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공동으로 설립하는 것으로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처음으로 협력모델을 창출한 사례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이와 함께 분석장비 기술이 과학발전에서 차지하는 영향력이 높다는 점을 강조하며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세계적인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노벨상 수상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중도일보(10월 29일자)>는 ‘충남대, 한국과기 세계화 이끈다’ 제하의 기사를 통해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첫 협력모델로 소개하며, 첨단분석 장비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노벨상 수상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양 기관의 협력 체제를 통해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특성화 연구중심 대학원을 육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충청투데이(11월 5일자)>는 ‘세계적 분석장비기술 연구...“노벨상에 도전하세요”’ 기사를 통해 ‘첨단 분석과학을 활용한 융복합 전문대학원’ ‘미래 첨단 분석과학 개발을 위한 학제간 전문대학원’이라고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을 설명했다. 또 송용호 총장과 박준택 원장의 인터뷰를 통해 노벨상 수상자 배출, 과학기술 7대 강국 건설이라는 목표에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아일보(10월 31일자)>는 우리 대학교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을 대학과 정부출연연구원간의 협동 체제로 소개했으며 <국민일보(10월 29일자)>도 법학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과 함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대학원 체제를 구축했다고 다뤘다. <세계일보(10월 30일자)>역시 17일부터 원서를 접수하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대전투데이>, <충청일보>, <충청신문>, <중부매일> 등 일간지와 <대덕넷>, <디지털 타임즈>, <전자신문>, <파이낸셜 뉴스>, <한국대학신문>등 과학, 경제, 교육 분야의 전문지도 분석과학기술대학원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올해 첫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문대학원인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박사 10명, 석사 20명 등 입학정원 30명의 소수정예로 운영되며 입학생 전원에게는 연구보조비 형태의 학습 장려금이 주어진다.


문의 : 821-8001, http://grast.cnu.ac.kr/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