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목재로 만드는 아름답고 신기한 세상 "Wood Festival 2009"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09-05-08 09:05:29
  • 조회수1379
  • 첨부파일
내용보기

5월 9일, 국립중앙과학관 앞 만남의 광장서 개최

 

 충남대학교(총장 송용호)는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서 국립중앙과학관 앞 만남의 광장(대전 유성구 구성동 소재)에서 대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Wood Festival 2009”를 개최한다.

 

 Wood Festival 2009는 “목재를 느끼자!(Taste Wood!)", "목재를 즐기자!(Enjoy Wood!)"라는 주제로 목재와 생활 관련 2개 전시관, 11개 목재체험관 및 6개 목재체험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행사는 21세기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맞이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완전한 재료인 목재를 홍보하고 일상생활 중에 목재를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고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준비되었다.  따라서 목재에 대하여 좀 더 장 알고 싶고 목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모든 전시, 체험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시관에서는 목재와 인간, 숯과 생활, 목조주택과 환경 등의 목재와 관련된 새로운 사실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보여줄 예정이다.  체험관은 목재조직 현미경 시료 제작 및 관찰, 목재자동차 만들기, 목재 연필꽂이 만들기, 나만의 목재 그림액자 만들기, 색종이 뜨기, 대나무 로켓 만들기, 종이기둥 만들기, 종이다리 만들기, 숯을 이용한 핸드폰 걸이 만들기, 간벌재를 이용한 가방걸이 만들기, 간벌재를 이용한 소품가구 만들기, 가정용 전동공구 전시 및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하여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관은 통나무 자르기, 색종이 고리 연결하기, 목판 던지기, 다트 던지기, 못박기, 나사못 박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수시로 이벤트를 방송하며 방송을 들은 사람들은 누구나 즉석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전시관은 5월 9일 행사시간 내에 항상 열려있으므로 누구나 아무 때나 볼 수 있으며 체험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40분 단위로 운영되며 10:00, 10:40 및 11:20 체험활동은 09시부터, 13:00, 13:40 및 14:20 체험활동은 12:00부터 그리고 15:00, 15:40 및 16:20 체험활동은 14:00부터 행사현장의 체험활동 예약 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를 받는다.  체험활동들 중에서 일부는 예약 신청 없이 수시로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목재체험 이벤트는 현장에서 수시로 방송을 통하여 이벤트 행사를 알리며 방송을 듣는 즉시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www.woodday.com은 충남대학교에서 주최하는 목재체험행사(제목: 목재야 노올자!) 전용 홈페이지로서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목재를 즐기자!(Enjoy Wood!)”라는 주제의 DIY 목재가구 만들기 대회 이외에 “목재를 느끼자!(Taste Wood!)”라는 주제의 목재체험교실, “목재를 바꾸자!(Innovate Wood!)”라는 주제의 목재과학의 날 행사에 대한 내용, 참여방법 등의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충남대학교 임산공학과의 장상식 교수는 “Wood Festival 2009는 누구나 쉽게 목재를 접하고 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목재를 이용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목재에 상상력과 과학지식을 접목하여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