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정시모집 2,534명 선발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2-12-21 08:12:20
  • 조회수1787
  • 첨부파일
내용보기

가군 수능 100%, 나군 수능 60%+학생부40%로 선발



 충남대가 12월 21일(금)부터 12월 26(수)까지 6일간 2013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정시모집은 ‘가’군과 ‘나’군으로 구분하여 실시하며 총 2,534명을 선발한다.


군별 모집인원은 일반전형은 ‘가’군에서 1,221명, ‘나’군에서는 1,151명을 선발하며, 특별전형은 ‘가’군에서 해군학전공 29명, ‘나’군에서 농어촌학생 107명, 전문계고졸재직자 26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학생으로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기타 법령에 의거하여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지만 2013학년도부터 수시모집에서 충원합격(온라인 또는 개별통보 포함) 여부는 등록의사와 관계없이 합격으로 처리되며, 수시에 최초합격자나 충원합격자는 정시모집에 지원이 불가능함에 유의하여야 한다.


 지원은 정시 ‘가’, ‘나’군에 각각 지원할 수 있으며, 같은 군에는 하나의 전형으로 하나의 모집단위에만 지원할 수 있다.


수학능력시험 반영 방법은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4개 영역을 반영하며, 모집단위 별로 수리 ‘가’, ‘나’형 및 탐구영역의 반영방법에 차이가 있음에 유의하여야 한다. 음악・체육계는 언어, 외국어, 탐구영역을 반영하며 모두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탐구영역은 응시 과목 중 표준점수가 우수한 2개의 과목을 합산하여 반영하며 지정과목이 없다.


 정시 ‘가’군과 ‘나’군은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식이 다르므로 지원 전략을 달리해야 한다. 인문계와 자연계의 경우 ‘가’군은 수능 100%로 선발하지만 ‘나’군의 경우 수능성적(60%)과 학교생활기록부점수(40%)를 합산하여 선발한다. 따라서 자신에게 더 유리한 지원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당락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수능 성적이 높은 학생은 ‘가’군을, 내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나’군을 지원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영역별로 수능반영 비율도 차이가 있으므로 지원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일부 모집단위에서 수리 ‘나’형 응시자가 자연계로 교차지원이 가능해 진 것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교차지원이 가능한 모집단위는 농업생명과학대학 및 생활과학대학 전체, 해군학전공이 있으나, 수리‘가’형 지원자에게 수리‘가’형 취득 표준점수의 10%를 가산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정시모집 요강 참고)


 충남대는 올해 자유전공학부에 공공안전학전공을 신설했다. 공공안전학전공은 공공안전의 침해와 사회방위, 범죄와 형사제재, 국가 형벌권의 구현을 위한 소송절차, 범죄현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원인의 이해, 각종 범죄이론의 해석, 적용 등에 대한 연구와 수사, 형사절차와 기본권보호, 과학수사와 형사증거 등 경찰 및 사법기관의 주요 활동에 대하여 학습하며 범죄와 인권, 교정학, 교정보호처우, 교정보호행정, 보호관찰 등 새로운 범죄의 발생을 미리 방지하여 공공의 안전보장과 질서유지를 실현하는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 문의 : 충남대 입학본부 821-8001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