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기초교양교육원, 백마교양 Festival 개최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3-12-19 09:12:54
  • 조회수757
  • 첨부파일
내용보기

교수 강의 및 학생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 시행
UCC 공모전, CNU 토론대회 통해 학생 선의의 경쟁

 

 

 기초교양교육원은 2014학년도 교양교육과정 전면 개편에 앞서 CNU S.T.R.O.N.G(Self Management, Talk together, Reletionship, Originality, Naturality, Global) 백마교양 Festival을 11월 한 달 간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2014학년도 교양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홍보와 연구는 물론 CNU 6대 역량을 강화하고 학내 학습 분위기 고취를 위한 교수 강의 및 학생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교수자들의 강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수요 교수법 런치세미나", "효과적인 영어강의 노하우"가 진행됐다. 수요 교수법 런치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총 9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350여명이 참여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효과적인 영어강의 노하우는 영어 강의를 준비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교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수법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의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해서는 "학습법 워크숍"을 3회 실시했으며 특히, 11월 26일(화)~27일(수) 개최된 제4회 CNU 토론대회와 연계, 논리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논리야 놀자’ 시리즈를 기획하여 논리적으로 사고하기․ 글쓰기․ 말하기를 주제로 이루어졌다.

 

 또, 학과별로 고안해 낸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습 능력 신장을 도모하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4개의 학과가 지원을 받아 "학과별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공 기초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일취월장 사업"의 지원으로 6개 학과가 전공 기초 성격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제3회 학생 UCC 공모전"과 "제4회 CNU 토론대회"를 개최하였고,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의 성과발표회를 끝으로 백마교양 Festival이 막을 내렸다.

 

 UCC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과 CNU 토론대회 준결승전과 결승전 촬영 영상은 우리 학교 사이버 캠퍼스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백마교양 Festival을 통해 교양 교육에의 관심과 연구가 지속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기초교양교육원 선애리 연구원, 821-7343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