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GRAST-KBSI, 싱가포르 BTI와 MOU 체결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4-02-19 09:02:39
  • 조회수781
  • 첨부파일
내용보기

싱가포르 -싱 글리코믹스 심포지움개막식 후 MOU 체결

아시아지역 글리코믹스 연구 선도를 위해 한싱가포르 협력나서

 

 

분석과학기술원(이하 GRAST)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하 KBSI)는 지난 212일 오전 920, 싱가포르 과학기술청(이하 A*STAR) 산하 생물공정연구소(이하 BTI)와 아시아 지역 글리코믹스분야 연구 선도 및 바이오의약품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212~14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싱 글리코믹스 심포지엄개막식 직후 KBSI-BTI, KBSI가 충남대와 공동 설립한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BTI와 각각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는 양국이 보유하고 있는 글리코믹스 분야의 연구역량 전반에 걸쳐 협력함으로써, 아시아 지역 글리코믹스 연구분야의 선도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SIGRAST는 분석과학기술에 기반한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암 관련 글리코믹스 연구에 관한 선진 분석기술을 제공하고, BTI는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공정기술 및 바이오 분야의 연구에서 생산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분석역량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KBSIBTI, GRAST와 함께 공동연구를 비롯, 컨퍼런스와 워크샵을 통한 정보교류, 상호 인력교육을 통한 인적교류 등의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아시아 지역 전체의 글리코믹스 연구기반을 향상 시켜나갈 계획이다.

 

KBSI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신기술융합형 성장동력사업을 통해 당단백질 바이오마커 의료진단 분야의 연구역량을 강화해왔으며, ‘특화전문대학원 연계 학연협력 지원사업을 통해 설립된 GRAST는 분석과학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아시아 태평양 당분석연구교육센터를 설립운영 중에 있다.

 

한편, 이번 3개 기관의 MOU 체결은 싱가포르 A*STAR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파트너쉽 체결에 뒤이은 것으로 아시아지역 연구 개발의 두 거점인 한국과 싱가포르간의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하고 양국 국가기관들의 협력관계를 통해 의생명과학 및 의료공학분야의 R&D 협력에도 새로운 자극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