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리얼타임테크, 2억 5천여만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4-11-06 09:11:28
  • 조회수759
  • 첨부파일
내용보기

‘모바일 서비스 구축 시스템‘ 구축에 활용 지원

충남대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새 전기 마련 기대

 

 

 

 

 

 

 

 

 

 

 

 

 

 

 

 

 

 

 

 

 

 

 

 

국내 대표적 데이터베이스 회사인 리얼타임테크(대표이사 진성일)가 충남대에 행정용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리얼티임테크 진성일 대표는 11월 5일(수) 오후 3시, 정상철 총장을 방문해 2억 5천만원 상당의 행정용 소프트웨어 4COPY(2COPY는 Kairos RDBMS, 2COPY는 Kairos Spatial Ext.)를 기증했다.

 

이번에 충남대에 기증된 ‘Kairos DBMS’는 In-Memory기반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로 오라클과 같은 디스크기반 DBMS보다 평균 5~10배정도 빠른 것이 장점으로 수강신청 업무 등과 일시에 병목현상 가능성이 높은 학사업무에 적합한 DBMS다.

 

충남대는 이번에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모바일을 통한 학사 ·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업무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리얼티임테크 진성일 대표는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리얼타임테크를 창업해 In-Memory DBMS제품인 Kairos개발에 외길을 걸어왔으며 국방무기체계, 현대자동차, KT, 통계청, 국토부등에 제품을 공급해와 정부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진성일 대표는 “충남대 모바일 캥퍼스 구축에 학교의 구성원으로서 당연히 도움을 드리고자 카이로스를 기증하게 되었다”며 “학사 행정 서비스가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변모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규철 정보통신원장은 “모바일 캠퍼스 구축으로 학사행정 전반에 있어 학생과 교직원에게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고 신속하게 모바일기기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써 최적의 서비스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공사례를 만들어 향후 Kairos DBMS 제품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증식 후 정보통신원과 리얼타임테크는 DMBS의 행정업무 적극 도입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리얼타임테크는 2000년 설립 이래 고성능의 DBMS 개발 전문 교수창업 벤처업체로서 최근 고신뢰성이 요구되는 함정전투체계에 국내 DBMS로서는 유일하게 납품을 했으며, 세계최초로 공간/시공간DBMS를 개발해 관련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