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학사정보

twitter
facebook
print

2015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내용보기

< 2015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 

1. 신청대상 : 2015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단, 2014학년도 후기 졸업(2015.08.25)을 목적으로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42조 제1호에 의거 2015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에 한하여 가능

 

2. 수업기간 : 2015.06.17(수) - 2015.07.13(월)

 

3. 수강신청
 가. 신청기간 : 2015.05.11(월) 09:30 - 2015.05.13(수) 18:00까지【3일간】
 나. 신청학점 : 6학점 이내
 다. 신청방법
   ①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 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②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http://m.cnu.ac.kr/app/course/index.html
    ※ 플레이스 스토어에서 “충남대 모바일 수강신청”앱을 다운로드
 라. 수강신청 제한 과목 : 국제교류 등 사업추진을 위한 교과목 등(아래 과목)

사회봉사(2)(10384), 백마인턴십Ⅰ-1(10896), 백마인턴십Ⅰ-2(10897), 백마인턴십Ⅰ-3(10898), 백마인턴십 Ⅲ-1(10916), 백마인턴십 Ⅲ-2(10917), 백마인턴십 Ⅲ-3(10918), 백마인턴십 Ⅲ-4(10919), 이산수학(22132), 프로그래밍언어개론(28363), 전쟁과문명(28026), 한국전쟁사(28218), 민군관계론(28236), 설득커뮤니케이션과한국문화(28993), 경영정보시스템(13243), 한국어Ⅰ(28605), 식물생물공학(28701)

※기초물리학2 교과목 → 기초물리학1을 이미 이수(2015-1학기 이수중인 경우 제외)하였거나 재이수 학생에 한함(최초 이수자는 수강 불가)

 

4.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수강편람(로그인생략)

 

5. 수업시간 : 5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월~화, 목~금으로 편성하여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6. 폐지 재이수 신청
 가. 신청기간 : 2015.05.11(월) 09:30 ~ 2015.05.13.(수) 18:00까지【3일간】
 나.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수강관리→  폐지재이수 신청을 클릭 후 학생이 수강 신청한 과목으로 재이수처리
  다. 2015학년도 제1학기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이수신청은 불가함

 

7. 폐강과목 결정 

가. 1차 폐강: 2015.05.15(금) ⇒ 수강변경 : 2015.05.18(월) ~ 05.19(화)(방문신청)

나. 2차 폐강: 2015.06.08(월) ⇒ 수강변경 : 2015.06.09(화) ~ 06.10(수)(방문신청)

다. 3차 폐강 : 2015.06.15(월)⇒ 수강변경  : 2015.06.16(화)(방문신청) 

라. 폐강기준 : 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은 전공 20명 미만, 전공이외의 교과목은 30명 미만인 경우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폐강절차 : 수강신청 변경원 제출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학사지원과로 방문신청 

 

8.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이론 및 실험?실습과목 : 23,000원/1학점 
     예ㆍ체능 실기과목 : 23,000원/1시간
     실험ㆍ실습ㆍ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 : 재료비 및 실기에 소요되는 경비는 수강료에 포함 되어 있지 않으므로 수강학생이 개별 준비하여야 함.
  나. 고지서출력 :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로그인→장학/등록→고지서 출력
  다. 납부기간 : 2015.05.28(목) ~ 06.01(월) 09:00 ~ 16:00 [5일간]
      ※ 토요일 및 일요일은 창구납부 불가
  라. 납부장소 : 하나은행 전 지점
  마. 납부방법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ATM) 이용 가상계좌로 납부(이체)
      ※ 단, 제휴ATM(나이스현금지급기, 편의점,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등)은 입금불가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 납부 불가) : 납부자 확인 지연, 수수료 추가납부 
    납부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됨. 수강료 납부기간에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우선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를 납부하고, 취소기간에 따라 환불요청
     유의사항 : 수강료를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 신청과목은 삭제 처리되며, 이후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할 것.

 

9. 수강신청 취소

구 분

취 소 기 간

환 불 금 액

비 고

개강 전 취소

2015.06.11.(목) ~ 06.12.(금)

전액환불

 

개강 후 취소

2015.06.24.(수) ~ 06.25.(목)

수강료의 2/3환불

총 수업시간 1/3경과전

2015.06.30.(화) ~ 07.01.(수)

수강료의 1/2환불

총 수업시간 1/2경과전

2015.07.02.(목) ~

취소 및 환불 불가

 


10. 성적평가 및 성적발표
   성적평가에 따른 최소 출석시간 : 총 수업시수의 4분의 3이상 출석하여야 급제점(D등급)이상 성적이 부여됨
   성적발표 : 2015.07.20.(월) 14:00 이후

 

2015. 04. 16

충남대학교 총장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