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국공립대 조교협의회 대전·충청지부 출범, 초대 지부장 신자호 조교 선출

내용보기
국공립대 조교협의회 대전·충청지부 출범, 초대 지부장 신자호 조교 선출 사진1

대전·충청지역 국공립대학교 조교들 간의 화합과 결속력 강화를 위한 ‘국공립대학교 조교협의회 대전·충청지부’가 출범했다.

대전·충청지역 6개 대학교의 조교협의회 임원진과 회원 등 80여명은 4월 25일(토) 오후 3시, 충남대학교 기초2호관 감민호홀에서 ‘국공립대학교 조교협의회 대전.충청지부 출범식’을 개최했다. 초대 지부장에는 충남대 신자호(물리학과)조교가 선출됐다.

조교협의회 대전·충청지부에는 공주교육대학교, 공주대학교, 충북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6개 대학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회원 대학들 간의 교류를 활발히 하고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번 대전·충청지부 출범과 함께 서울·경기·강원, 광주·전라·제주, 대구·경북, 부산·경남 등 각 권역별 지부가 출범하며, 5월에는 전국 국공립대학교 조교협의회가 출범식을 갖는다.

특히, 각 대학별로 운영돼 오던 조교협의회가 전국 협의체, 권역별 협의체를 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자호 지부장은 “그 동안 각 대학별로 조교협의회가 독자적으로 운영되면서 화합과 교류를 위한 협의체 구성이 요구돼 왔다”며 “회원들 간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대학발전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조교들의 임용 기한 등 각 대학별로 직무와 처우 등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