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로봇종합학술대회 석권

내용보기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로봇종합학술대회 석권 사진1

15편 경쟁 김영진, 김준태, 이한솔, 학부 우수 논문상 수상


공과대학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부생들이 우수논문상을 싹쓸이 했다.

지난 5월 6일~8일, 한국로봇학회와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해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 ‘제10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KRoC 2015)’에서 메카트로닉스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영진, 김준태, 이한솔 학생이 각각 학부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2015년 두 학회에 게재된 학부 논문(15편) 중 우수 논문 3편을 선정하여 주는 상으로, 수상한 학생 3명 모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로보틱스 실험실에서 연구하고 있는 학부 연구생이다. 이지홍 교수가 지도하고 있는 로보틱스 실험실에서는 야지 고속 주행 로봇, 수중 로봇, 위치 추정 등 다양한 과제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대회는 ‘재난극복 및 예방을 위한 로봇공학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야지 고속 주행 로봇 팀의 김영진 학생은 ‘야지로봇 주행로봇(CALEB9)의 장애물 극복 및 선회 주행에 대한 운동성 분석’, 위치 추정 팀의 김준태 학생은 ‘RF기반 실내 위치추정의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유효 DB 추출’, 수중 로봇 팀의 이한솔 학생은 ‘다족형 수중 로봇 시뮬레이션 고도화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