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신소재공학과 김도진, 윤순길 교수, 연구재단 중견연구자 지원과제 동시 선정

내용보기
신소재공학과 김도진, 윤순길 교수, 연구재단 중견연구자 지원과제 동시 선정 사진1

같은 학과 같은 분야 선정, 최장 9년간 매년 3억원씩 연구비 지원

 

신소재공학과 김도진, 윤순길 교수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이공분야 기초연구사업의 상반기 중견연구자 도약(도전)연구 사업에 동시에 선정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6월 1일, 발표한 ‘2015년도 상반기 중견연구자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결과’ 총 625개 과제가 핵심연구와 도약연구 분야에서 선정된 가운데 신소재공학과 김도진, 윤순길 교수가 각각 도약연구 과제에 선정됐다.

두 교수는 신소재공학과 소속으로 이번 사업에서 소재분야 27명의 중견연구자들과의 경쟁에서 같은 학과 같은 소재분야로 동시 선정돼 의미가 크다.

김도진 교수는 ‘수소가스 생산 고효율 광전기화학 셀 개발’, 윤순길 교수는 ‘투명하고 유연한 정보전자 소자를 위한 신개념의 in-situ 그래핀 성장 원천기술 개발’로 앞으로 최장 9년 동안 매년 3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윤순길 교수는 “국내 유수의 대학 연구자들과의 경쟁을 물리치고 한 학과에서 두 연구자가 이 사업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대학원생들과 연구에만 몰두해 온 결과로 다른 연구자들에게도 귀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구재단의 중견연구자지원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성과를 창출하고 기초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잠재적 발전 가능성이나 국가적 지원 필요성 등이 높은 과제를 지원하기 위해 대학의 이공분야 교원 및 국공립.정부출연.민간 연구소의 연구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