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경제법학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특별상 수상

내용보기
경제법학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특별상 수상 사진1

충남대 ‘경제법학회(지도교수 : 맹수석 교수, 회장 : 경제학과 13 양지호)’ 동아리가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차지했다.

 

지난 8월 26일~27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4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에서 전국 대학 및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총 12개 대학 9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충남대 ‘경제법학회’가 특별상을 차지, 공정경쟁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을 차지한 경제법학회 학생들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이번 경연대회에 충남대 경제법학회는 5개 ‘파프리카tv'의 시장지배적지위 남용행위를 주제로 대회에 참가했다.

 

파프리카tv의 실제기업 아프리카tv는 실시간 개인방송 플랫폼 사업으로써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으로 다음과 네이버가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이를 방해하기 위해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할 개연성이 있음을 지적했다.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는 국내 시장경제에서 공정경쟁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공정거래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경제법학회 양지호 회장은 “작년에 이어 또다시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며 “특별상에서 그치지 않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