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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학년도 학생증카드 발급 절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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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학년도 학생증카드 발급 절차 안내 >

 


□ 신입생, 편입생 및 재입학생

 1.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상 예약등록 후 방문신청
    가. KEB하나은행 홈페이지(http://www.hanabank.com)-부가서비스-학생증카드- 학생증카드 예약 등록 후 신청서 출력지(9장) 지참하여 방문 신청
    나. 신분증 지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2. 신청방법 (택1)
     가. 오리엔테이션 당일 신청방법
        - 충남대학교 교내 KEB하나은행(제1학생회관내 위치) 지점으로 방문 신청
          ※ 신분증, 신청서 9장 출력지 필참시 1분 정도 소요 예상※
     
     나. 2016. 2. 15.-2. 26. 이내 신청방법
        -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발급 신청 입력 후 신청서 출력하여 전국 KEB하나은행 지점 방문 신청
     
     다. 입학식 이후 신청방법(2016. 3. 2. 이후)
        - 충남대학교 교내 KEB하나은행(제1학생회관내 위치) 지점으로 방문 신청 
 
 3. 참고사항
     가. KEB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여부와 관계 없이 신청서 작성
     나. 2016. 3. 31. 까지 신청한 대상자에게는 학생증카드 수령 안내 문자 발송
     다. 학생증은 개별수령
        ※ 하나은행 충남대지점에 신분증을 제시한 후 개별 수령 ※

 

□ 시간제등록생, 재발급 등 기타 발급

 1. 방문신청
    가. 대상학생 : 미발급자, 외국인 신입생, 시간제등록생 등
    나. 신청기간 : 수시
    다. 신청방법
       - 교내 KEB하나은행(1학생회관) 개별방문-학생증카드신청서(은행비치)
         작성제출-학생증발급
    라. 제출서류 : 신분증, 신청서 출력지 9매
        ※ 외국인 학생은 외국인 등록증 지참  ※

 2. 유의사항 
    가. 2016학년도 신입생 일괄발급으로 3월중 즉시 발급 불가
    나. 4월 초 부터는 현장 발급 가능
    다. 재발급 수수료
       - 교내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재발급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함
         (국제학생증 11,000원-최초발급시 수수료 면제, 일반학생증 5,000원)

 

□ 학생증 분실신고

 1. 분실신고 방법
    가. 개별적으로 현금카드(은행기능) 분실 신고를 반드시 하여야 함
       - 하나카드 홈페이지 : (www.hanacard.com)
       - 하나카드 고객센터 : 1599-1155          
       - 교내 KEB하나은행 : 544-1111
    나. 전자화폐 환불 불가
       - 분실 및 도난시에 카드에 충전된 전자화폐는 환불 불가함

 2. 카드분실 해지신고   
   분실신고 후 다기능카드를 찾았을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을 아직 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사고신고 해제 후(구내 하나은행에서 신청) 이전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음

 

□ 기타사항

 1.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은 재발급 불가대상 이오니 양해 바라며, 도서관 이용(도서대출 및 지정석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도서관 대출실에서 문의하기 바람 
   ※ 대학원 수료 후 등록생의 경우에는 재발급 가능 ※
   ※ 휴학생은 국제학생증만 발급 가능 ※
  2. 국제학생증은 한국국제학생교류회(ISIC.co.kr, 02-733-9393)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나 학내 시설 이용 기능은 없음

 3. 문의처 : 교내 하나은행 TEL 544-1111, 학생과 TEL 821-5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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