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대학문화마당

twitter
facebook
print

경상대 경제금융 동아리 3F에서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내용보기

경제금융동아리 3F 신입회원모집

 

3FFriendly Financial Future의 약자로 경제금융에 관심 있는 학우들이 모여 만든 학술동아리입니다. (전공,나이 무관합니다. 배울 의지와 하고자 하는 열정만 있으시다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3F의 목표

 

두려워 말고 도전하세요.

자신이 알고 있는 것들을 공유하세요.

그리고 더 멋진 사람이 되세요.

 

2. 3F의 장점

 

3F의 가장 큰 강점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경제신문 스크랩으로 경제ㆍ금융 지식을 얻고 세상을 보는 눈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교 수업에서 다루지 않는 경제적 이슈에 대해 토론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습니다.

팀원들끼리 ppt를 제작하고 조별로 발표ㆍ피드백을 하는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경제현상에 대한 깊은 이해와 더불어 표현력 또한 기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친목도모입니다. 매주 세미나 진행 후 뒤풀이, 학기별 MT를 통해 회원들 간 친목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동아리 시간을 제외한 자격증, 독서, 운동 볼링, 밥터디 등의 스터디 결성 시 소정의 지원금을 통해 친목도모에 힘 쓰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회원들이 많이 있으며, 선배님들께서 공기업(한전,산업은행,국민연금ㆍ건강보험공단) 은행(국민,기업,신한,하나,우리,시티,농협,새마을금고) 증권(대신,대우,동양,미래에셋) 보험(현대해상,삼성생명,동부화재) 등 금융 현직에 종사 중에 있습니다. 또한 선배님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하여 관련 취업ㆍ자격증 정보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주 활동내용

 

매 주 수요일 경상대에서 신문스크랩을 골자로 각종 토론발표를 진행하게 됩니다

신문스크랩을 양식에 맞게 미리 준비해오시고, 세미나 시간에 이를 조원들과 토론 후에 우수기사를 선정합니다. 우수기사를 토대로 한 주의 시간 동안 PPT를 이용한 발표 자료를 만듭니다. 그리고 세미나 시간에 각 조별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집니다.

 

4. 커리큘럼 및 앞으로의 진행 방향은 지원자 분들을 대상으로 개인 면담을 통해 자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은 가벼운 마음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릴테니

부담 없이 연락주세요.

 

문의사항은 전화번호 : 010-3608-2715로 연락주세요.


댓글달기

로그인후 댓글등록이 가능합니다.
0/300
등록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