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위원회 회의결과에 따른 결정사항 변경 안내(14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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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2020-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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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5. 21. 기준
구분 | 주요 조치사항(누적) | 관련 부서(042-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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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일정 변경 (3.16. 개강) |
- 개강 2주 연기(3.2.→3.16.) - 개강 후 재택(비대면)수업 실시 기간 추가 연장 : (기존) 3.16.~4.26. (변경) 2020학년도 1학기 말까지 재택수업 연장(조기 종료시 1주일 전 공지) : 사이버캠퍼스(LMS)활용 수업(동영상, 실시간 화상강의 등)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하여 참여 인원 10명 이내로 관리할 경우 학생 동의 및 학사지원과 승인으로 소규모 대면수업 승인('20.4.20.월~) : 종강일 이후 추가 보강 기간 지정 운영(추가 보강기간: ‘20. 6. 19. ~ 7. 2. 2주간) - 1학기 성적 확인 기간 및 하기 계절학기 기간 2주 연장 : 1학기 성적 발표 일정(’20. 7. 8. → ’20. 7. 22.) : 하기 계절학기 일정( ‘20. 6. 19. ~ 7. 9. → ‘20. 7. 3.~7. 23. 3주간) - 중간시험 실시 여부 및 방법은 담당 교원 재량으로 결정 - 기말시험은 6.12.(금)~6.18.(목)까지(당초 기말시험 기간) 대면 평가를 원칙으로 함(추후 변동 가능) - 상대평가 과목에 한하여 완화된 상대평가(A등급 50% 이하) 적용 - 평생교육원 개강 허용 1단계: 5월 20일 학점은행제 및 협약과정 허용 2단계: 5월 26일 평생교육원 교양 및 자격과정 등 개강 허용 - 농업마이스터대학 5.18.(월)부터 개강 [보류] : 개강일정 별도 수립하여 안내 - 한국어교육원 5.20.(수) - 5.21.(목) 한국어 정규과정 대면 기말고사 시행 허용 - 제한적 대면수업 요건을 완화하거나 대상 늘리지 않음 ※ 현행과 같이 요건을 갖춘 10명 이하의 실험·실습·실기과목에 한해 허용 - 기말시험 중 방역계획 → 시험기간 중 방역계획 수립하여 시행 ; 공통사항: 마스크 착용, 시험 전•후 소독실시(책상 등 스프레이 소독제를 이용하여 소독), 건물 출입시 발열체크에 따른 입실 지연 등으로 시험 30분전 등교 안내 등 ; 단대별(기관별) 방역계획을 수립하여 시행 |
학사지원과(5041) 평생교육원(7080) 한국어교육원(8817) 농업생명과학대학(87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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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집합장소 관리 |
- 도서관 열람실 허용(공휴일 휴관) 1단계: 5.21.(목)부터 평일 8:30~18:00 허용(하루 400석 정도) ※ 격일 운영을 통한 열람실 개방(홀수일 1,3열람실, 짝수일 2,5 열람실 개방) 2단계: 기말고사 시험기간 평일 8:30~18:00 허용(시간 변경 가능) ※ 1,2,3,5 열람실 전체 개방 예정(824석) ※ 자체 방역계획 수립하여 방역 철저 시행 - 과제도서실, 강의실, 실험실, 회의실 등 다수가 모이는 장소 임시 폐쇄 : 출입시 발열체크, 출입관리대장 등 방역 관리 철저 - 일부 대면수업 시(4.20.~) 건물별 출입구에서 발열체크 - 박물관 및 자연사박물관 5.18.(월) 이후 자율적으로 개관 결정 - 운동부 학생 훈련 승인 1단계: 5.21.(목)부터 테니스, 육상, 볼링, 요트 훈련 허용(39차 회의결과) 2단계: 5.26.(화)부터 태권도, 체조, 핸드볼, 배구 훈련 허용(40차 회의 결정) - 체육시설 개방 승인 1. 골프학습장(개방시간: 평일 09:00~18:00, 단 스포츠교실 수강생은 21:00까지) - 개방일: 2020. 5. 27.(수)부터 - 대상: 학생, 스포츠교실 수강생 2. 테니스장(남부 6면)(개방시간: 평일 일출~일몰(단, 교직원은 근무시간 제외)) - 개방일: 2020. 5. 27.(수)부터 - 대상: 학생, 교직원 ※ 자체 방역계획 수립하여 방역 철저 시행 - 캠퍼스 전 건물 외부인 출입 통제 : 출입카드(교직원증, 학생증) 없이 출입 불가 - 학내식당 운영 : 점심시간 교대, 탄력 운영(11:30~14:00) : 한 줄로 앉기(마주앉지 않기) :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학내식당 내 가림막 설치 - 학내 긴급방역(2.10.~2.14.) 및 상시 방역 - 개인별 소모임(조각공원 등) 등 내·외부 활동 제한 |
도서관(6015) 박물관(6042) 자연사박물관(5292) 체육진흥원(6133) 총무과(7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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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생 관리 |
- 중국 방문 유학생 관리 : 자율 자가격리(2주), 1일 1회 이상 모니터링 : 방역물품, 기초 생필품 제공 - 외국인 유학생 휴학 행정 지원 |
국제교류본부(7010) | ||||||||||||||||||||||||||||||||||||||
학생생활관 운영 |
학생생활관 입소 일부 허용 : 4.20.(월)부터 실험, 실습, 실기 과목 대면수업 허용에 따른 일부 입소 허용계획수립 : 기말시험 관련 입소 희망자 입소 일정 결정(6.6.토 ~ 6.7.일) ※ 기말시험 조기 입소 관련, 생활관에서 별도 기준 마련하여 시행 : 사전입사 하루 200명 이내 허용
- 중국인 유학생 특별 관리동(1개) 운영 |
학생생활관(6166) | ||||||||||||||||||||||||||||||||||||||
구성원 건강관리 및 예방 |
- 학내 격리 공간 지정(51개 건물, 58개 공간) : 의심환자 발생 시 격리공간에 보호 - 교직원 및 학생 코로나19 접촉자 및 확진자 모니터링 -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 PUSH/KAKAO/SMS 안내 - 학내 식당 출입 시 신분증 확인 및 발열 체크 - 코로나19 의심환자 이송용 차량지원 : 유성구보건소 신고 후 구급차 이송이 원칙, 불가할 경우 공용차량 이용하여 이송지원 - 학교 홈페이지 내 <코로나19 전용 게시판> 개설 - “코로나19 대응 관련, 전 구성원 행동 매뉴얼(2차)” 안내(PUSH/KAKAO/SMS) - 각 기관(부서) 건물별 엘리베이터 버튼 등에 항균(또는 보호)필름 부착 - 확진자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신속대응팀 구성(학생과, 총무과, 교무처 등) - 기관별 방역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점검팀 구성하여 코로나19 대응상황 수시 체크 |
학생과(5064) 보건진료소(6070) 총무과(7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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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행사 일정 |
-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2.25.) 취소 - 2020학년도 입학식(2.28.) 취소 - 교원 정년 퇴임식(2.27.) 및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 취소 - 집단 행사(O.T 등) 축소 및 자제 |
교무과(5021) 총무과(7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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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관기관 협조 |
- 충남대-유성구보건소 핫라인 구축 - 대전시에서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소독약 등) 지원 - 궁동 및 대학 주변 방역 요청 |
유성구보건소 (611-5011, 5047) |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모든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대학 구성원 여러분들은 정부의 코로나19 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개인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