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바이오AI연구센터, 2021년 인공지능대학원 콜로퀴엄 참가

내용보기
바이오AI연구센터, 2021년 인공지능대학원 콜로퀴엄 참가 사진1

김영국 센터장, 정상근 교수 참여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센터장 김영국)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1년 인공지능대학원 콜로퀴엄에서 우수 성과를 발표했다.

대전·세종·충청권 유일 바이오 분야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가 지난 8월 26일~27일, 양 일간 진행된 인공지능대학원 콜로퀴엄에 참가했다.

이번 콜로퀴엄은 AI대학원 사업성과 제고 및 AI대학원간 협업 활성화를 위한 학술행사로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는 인공지능(AI) 집단지성’이라는 주제로 제주에서 개최됐으며,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 김영국 센터장은 ‘딥러닝 기반 언어정보처리기술의 현재와 미래’ 세션토론 좌장으로 자연어처리 등 딥러닝기반 기술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했으며, 정상근 교수는 ‘AI적용 제약 상용화 플랫폼 개발연구’를 주제발표를 통해 지역에서 수요가 있는 문제에 대해 인공지능이 잘 기여할 수 있는 영역을 발굴하고, 도메인과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조했다.

한편, 바이오AI 연구센터에서는 2019년부터 지역산업체 요구에 맞춘 인공지능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AI 를 활용한 한우 등급 판정 플랫폼 연구와 같은 바이오-AI 융합을 주제로 연구논문  및 특허 출원 등 가시적인 성과 창출 및 지역기반 AI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인공지능 센터로 발돋움 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