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교육정보

twitter
facebook
print

한국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 세미나 안내

내용보기

 충남대학교와 대전세종연구원, 한국행정학회, 한국지방자치학회(대전‧충남지방자치학회)는 한국의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기념하여 자치분권의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미래를 도모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대전광역시는 최근 인구감소로 인하여 도시발전의 활력을 새롭게 모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세종특별자치시는 행정수도와 균형발전의 허브, 지방자치의 특별모형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하고 있다. 그 가운데 충남대학교는 충청권의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인재양성을 통하여 지역발전과 메가시티의 형성에 혁신적‧창조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그런 배경에서 도시‧자치융합학과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충남대학교 공공문제연구소와 대전세종연구원, 한국행정학회(자치분권특별위원회), 한국지방자치학회(대전‧충남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부활 30주년을 맞이하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분권 2.0시대를 열어가려는 한국의 자치분권 발전을 위한 현재를 살펴보고 대전세종충청권역의 발전적 미래과제 및 전략을 도모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한다.

이 세미나를 통해, 대전세종충청권역이 한국의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선도하고 행정학(도시·자치행정)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