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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학과,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오픈캠퍼스 개최
- 작성자임민식
- 작성일2021-11-26 15:17:08
- 조회수792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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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학과장 김민정)가 소비자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오픈캠퍼스’를 진행했다.
소비자학과는 지난 10월 1일(금)부터 11월 26일(금)까지 한국소비자원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선도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비자학과 전공생(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및 복수 전공생이 참여한 가운데 ‘빅데이터 오픈캠퍼스’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빅데이터 관련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빅데이터 전문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한국소비자원 소속 빅데이터 분석팀은 1372 소비자 상담, 빅데이터 활용 및 자료수집, 분석, 시각화 등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지식을 전달했다.
한국소비자원 김지형 팀장은 “향후 충남대와의 협업을 통해 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을 확대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빅데이터 전문 지식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해 참여 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