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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학과,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오픈캠퍼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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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학과,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오픈캠퍼스 개최 사진1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학과장 김민정)가 소비자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오픈캠퍼스’를 진행했다.

소비자학과는 지난 10월 1일(금)부터 11월 26일(금)까지 한국소비자원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선도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비자학과 전공생(학부과정 및 석사과정) 및 복수 전공생이 참여한 가운데 ‘빅데이터 오픈캠퍼스’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빅데이터 관련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빅데이터 전문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한국소비자원 소속 빅데이터 분석팀은 1372 소비자 상담, 빅데이터 활용 및 자료수집, 분석, 시각화 등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지식을 전달했다.

한국소비자원 김지형 팀장은 “향후 충남대와의 협업을 통해 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을 확대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빅데이터 전문 지식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해 참여 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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