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캠퍼스 특성화 및 대학 발전 위해 머리 맞대

내용보기
캠퍼스 특성화 및 대학 발전 위해 머리 맞대 사진1

‘지역협력 및 캠퍼스 특성화 기반 발전계획 고도화 세미나’ 개최

 

충남대학교가 캠퍼스 특성화와 중장기 대학 발전계획의 고도화를 추진하기 위해 ‘지역협력 및 캠퍼스 특성화 기반 대학 발전계획 고도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발전계획추진위원회(위원장 : 김기수 교학부총장, 이준우 연구산학부총장)는 1월 26일 오후 3시, 대학본부 별관 CNU홀에서 발전계획추진위원회, 미래혁신위원회(가칭), 정책연구단 등 대학 관계자와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역협력 기반 캠퍼스 특성화 및 대학 발전계획의 개선, 환류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지역연계 협력의 수월성 제고와 지역혁신 연계 캠퍼스 특성화 등 대학의 중장기적인 발전계획 고도화를 추진하는 데 있어 구성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문가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길재 본부장(충북대 교육혁신본부)이 ‘대학혁신을 위한 중장기발전계획’을, 신재영 팀장(중앙대 기획팀)이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환류 및 추진과제 재정립 수립 방안’을 발표했으며, 주제 발표에 이어 각 주제와 관련한 참여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길재 본부장은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의 기본 개념과 목적, 대내외 중요성을 서두로 대학 기본역량진단과 기관평가인증에 포함해야 하는 발전계획의 내용, 방향, 점검사항 등 외부평가 대응을 위한 종합적인 전략을 안내했다.

특히, 중장기발전계획 운영에 대한 전문가와 실무자 중심의 위원회 구성과 역할에 대한 충북대학교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대학혁신과 연계되는 대학 발전계획 수립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신재영 팀장은 대학 비전, 목표, 전략 등 구성요소에 대한 개념부터 기존 발전계획의 환류와 추진과제 재정립을 위한 기술적 방법론까지 대학 발전계획 수립에 대해 포괄적인 내용을 다뤘다. 

아울러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비전과 목표의 정확한 설정, 지속적인 수완 보정, 전략 목표에 부합하는 추진과제 설정 및 실행, 구성원 공감대에 맞는 지표 설정, 발전계획 전체 실행 플랜 작성 등을 꼽으며 발전계획 추진 성공을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한편, 충남대는 지역협력 및 지역혁신에 기반한 발전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발전계획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미래 비전과 발전계획을 구상하고 활발한 논의를 이뤄낼 ‘미래혁신위원회(가칭)’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