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건축공학과 편수정 박사과정생, 최우수학술상 수상

내용보기
건축공학과 편수정 박사과정생, 최우수학술상 수상 사진1

한국건축시공학회 2022 봄학술발표대회 참가 

 

건축공학과 대학원 편수정(지도교수: 남정수) 박사과정생이 한국건축시공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최우수학술상을 받았다. 

한국건축시공학회는 지난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2022 봄학술발표대회 및 임시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편수정 박사과정생이 ‘Two-way ANOVA를 활용한 공동주택 내 타일 하자의 유형 및 위치에 따른 발생기간 차이 특성’을 주제로 최우수학술상을 받았다. 

타일 시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특정해 해당 요소들이 타일 하자 발생까지 어떠한 기간 차이를 두는지에 주목한 이번 연구는 기계학습을 통한 타일 하자 발생 알고리즘을 특정화했다. 

편수정 박사과정생은 국내 공동주택 내에서 발생한 타일 하자 민원 접수 건을 선정해 통계분석을 수행하고 해당 알고리즘과의 연계성과 타일 하자 유형 및 공동주택 내 위치에 따른 타일 하자 발생 기간의 경향을 보고했다. 

한편, 편수정 박사과정생은 UHPC와 같은 고성능 콘크리트 및 시멘트 복합재료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건설기술 예측 알고리즘으로 실제 건설 산업의 하자 대응형 관리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