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대학문화마당

twitter
facebook
print

충남대병원 대전본원 /세종충남대병원 치과에서 사랑니 발치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합니다.

  • 작성자강지연
  • 작성일2022-07-06 11:59:43
  • 조회수190
  • 첨부파일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사랑이(니) 아프니?

 

사랑니는 당장은 증상이 없더라도 장기적으로는 문제를 일으키는 위치에 있어 발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충남대병원 대전본원 /세종충남대병원 치과에서 사랑니 발치 관련 임상시험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할 때 잇몸을 절개하고 뼈를 삭제하거나 치아를 조각내는 경우가 많아 수술 후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진통제의 종류나 순서를 달리할때 효과 정도를 보는 시험입니다. 신약이 아닌 기존에 환자에게 처방하는 약을 복용하게 되며 소정의 교통비와 빠른 예약의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하악 매복 제3대구치 (사랑니) 발치 전후 복합진통요법의 효용성]

 

 

- 연구 목적 : 아래턱에 매복된 사랑니 발치 전 추가 진통제 복용에 의한 복합진통 효과의 유의한 상승 여부 및 부작용 확인

 

 

- 대상자 선정기준 : 19세 이상 만 40세 이하의 건강한 성인남녀로 양측 아래턱에 매복사랑니가 있어 수술 발치가 필요한 경우

 

 

- 대상자 제외기준 : 본 연구에 사용되는 약물에 allergy 기왕력이 있거나, 매복된 사랑니 주위로 염증이나 양성 병소가 있는 경우

 

발치 전 통증 or 다른 신체적 통증으로 인해 진통효과를 나타내는 약물을 발치 시기까지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경우

 

 

- 임상시험방법: 1개월 간격으로 좌/우측 사랑니 발치가 시행되며 발치 전에 각각 실제 진통제 또는 placebo를 복용하고 술후 통상적인 투

 

약이 이루어짐. 이후 술후 통증 경감 정도와 부작용 여부에 대한 설문지 작성

 

 

- 연구 참여 문의 : 연구책임자 충남대학교병원 치과 강지연 (gon9404@naver.com; 042-280-7820)

 

세종충남대병원 치과 김소미 (hesyey@cnuh.co.kr; 044-995-3220)

 

연구담당자 충남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 백주연 (wndus2329@cnuh.co.kr; 042-280-6736)

 

충남대학교병원 치과 김수호 (shkim2020@cnuh.co.kr; 010-9529-2337)

 

 

 

일반적으로 사랑니 발치는 수술 후 통증을 수반합니다. 이때 수술전 투약이 수술 후 통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연구입니다.

 

사랑니 발치 시 통상적으로 처방하는 약을 복용하며

 

5회 내원으로, 초진/ 편측 발치/ 소독/ 반대측 발치 / 소독 이렇게 진행되며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정도에 대한 설문지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복용약은 연구팀이 제공하며 치료가 종료되면 소정의 교통비(5만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연구 관련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참여를 희망하시면 위 연락처나 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편하게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매복 사랑니는 현재 증상이 없더라도 추후 인접치아의 치아우식이나 치주염 등의 문제를 유발할 여지가 많고

 

연령이 증가갈수록 매복 사랑니의 발치 난이도가 올라가 증상이 없을 때 예방적으로 발치를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로그인후 댓글등록이 가능합니다.
0/300
등록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