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이기훈 박사과정생, 한국통신학회서 수상

내용보기
이기훈 박사과정생, 한국통신학회서 수상 사진1

우수논문상 수상 쾌거 

 

공과대학 대학원 전자공학과 무선통신연구실 이기훈 박사과정생(지도교수: 정방철)이 한국통신학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통신학회는 지난 11월 16일~18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2022년도 추계종합학술발표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기훈 박사과정생이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우수논문상은 지난 1년간 한국통신학회 논문지(연구재단등재지)에 출판된 400여 편의 논문을 대상으로 심사됐으며, 이기훈 박사과정생의 '차세대 전술이동통신체계를 위한 이동 기지국 배치 최적화 기법(저자: 이기훈, 박규동, 전기윤, 전병천, 정방철)' 논문이 연구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논문은 국내 국방 통신 체계의 기반인 전술정보통신체계 중 이동 기지국과 전술 다기능 단말기를 기반으로 기동 간 작전을 수행하는 전술이동통신체계를 위한 기술을 담고 있다. 상용망과 차별화된 현실적인 군 작전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이동 기지국 배치 기법을 제시했으며, 작전에 필요한 통신 요구 성능을 충족하면서 필요한 이동 기지국의 수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한편, 한국통신학회 논문지는 1976년부터 발행되고 있으며, 정보통신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문/영문 혼용 논문지이다. 현재 일반논문(통신이론 및 시스템/네트워크 및 서비스/융합기술/구현논문), 특집 논문으로 분류해 연간 400여 편의 논문이 발행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