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스포츠콤플렉스’ 첫 삽

내용보기
‘스포츠콤플렉스’ 첫 삽 사진1

11월 6일, ‘스포츠콤플렉스’ 기공식 개최

실내 수영장, 다목적체육실, 피트니스센터, 카페테리아 등 갖춰

 

충남대학교가 오랜 숙원사업이자 지역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스포츠콤플렉스’가 첫 삽을 뜬다.

충남대는 11월 6일 오후 3시, 대덕캠퍼스 실내체육관 옆 스포츠콤플렉스 건립 부지에서 ‘충남대학교 스포츠콤플렉스’ 기공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진숙 총장, 박병석, 조승래 국회의원,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체육회, 시공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스포츠콤플렉스 건립에는 320억 원 전액 정부지원금이 투입되며, 2023년부터 2025년 8월까지 약 22개월간 공사가 진행된다.

연 면적 9,664㎡ 규모의 스포츠콤플렉스 건립 공사는 지난 1983년 건립된 실내체육관의 리모델링(3,664㎡)과 인접한 부지에 새로운 시설을 신축(6,000㎡)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규모의 지상 3층, 지하 1층에 실내 수영장(25m×8레인), 다목적 체육실, 피트니스센터, GX룸,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게 된다. 

스포츠콤플렉스 건립과 관련해 이진숙 총장은 지난 2020년 취임 직후 정부 관련 부처를 직접 방문하며 건립의 당위성을 적극 설득했으며, 박병석 의원과 조승래 의원 등 지역 정치인 역시 전폭적인 지원으로 전액 정부 예산으로 지을 수 있게 됐다.

충남대는 스포츠콤플렉스를 학생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대학 구성원의 학업 및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교육시설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에게도 적극적으로 개방해 지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진숙 총장은 “지난 2020년 정부로부터 건립 예산을 확정받은 스포츠콤플렉스가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됐다” “국가 거점국립대학교에 건립되는 시설인 만큼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유의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또, “특히, 스포츠콤플렉스가 건립되기까지 박병석, 조승래 의원, 정용래 구청장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착공에 이르게 됐다”며 “충남대의 새로운 상징이 되는 것은 물론, 지역민들에게 사랑받은 장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