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장애 재학생 “해외에서 취업 역량 키웠어요”

내용보기
장애 재학생 “해외에서 취업 역량 키웠어요” 사진1

일본 도쿄에서 ‘장애대학생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

장애인 고용 기업견학, 미디어 아트 체험 등 취업 프로그램 진행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장애를 가진 재학생의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한 ‘장애대학생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가 성료됐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1월 17일~19일, 일본 도쿄 일대에서 장애학생 및 지원 인력 등 총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장애를 갖고 있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비지니스 환경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캠프 참여자들은 도쿄도 심신장애자 복지센터, ㈜도쿄 메트로폴리탄 챌린지 플러스 토판 등 장애인 고용 관련 기업 견학과 미디어 아트 체험, 팀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번 취업캠프에 참여한 이동현 학생은 “저처럼 주변에 해외 경험이 적은 장애인 학우들이 식견을 넓히는 것은 물론, 사회 진출 시 선택의 범위가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윤대현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장애학생 대상 해외 취업캠프로 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취업에 자신감을 갖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