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 ‘GZ-2024S 경진대회’ 개최

내용보기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 ‘GZ-2024S 경진대회’ 개최 사진1

지난 2월 14일 충남대학교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에서는 융합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진공학회의 특별 세션을 열어 ‘GZ(Gap-Zero)-2024S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 반도체 분야 산업 트렌드 및 기술동향 ▲ 반도체 8대공정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이 직접 연구와 공정실습을 통해 추출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물리학과 물리물리물리팀(발표 주제: AI 반도체 트랜드: HBM을 중심으로 한 메모리 기술 혁신)이 최우수상을, 화학과 SiO2팀(발표 주제: 반도체 8대 공정 - Photolithography)이 우수상, 전파정보통신공학과 STE팀(발표 주제:Automotive RADAR Sensor)이 인기상을 받았다.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 김동욱 단장은 “서로 다른 학과가 융합하여 반도체 분야 학문을 연구하고 결과를 발표하며 교수-학생 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이 학부 학생들에겐 앞으로의 취업과 진로를 준비하는데 유의미한 시간이라 생각한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으로 충남대학교가 반도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선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