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 설명회 개최

내용보기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 설명회 개최 사진1

지역혁신 및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과 대학의 협력방안 구축 

 

충남대와 대전․세종․충남 3개 지자체, 공주대 관계자로 구성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사업 준비추진단’이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을 위한 사업설명회 및 공청회를 개최했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사업 준비추진단은 2월 10일 오전 10시 30분,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대 대학본부 1층 대회의실에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대전, 세종, 충남이 어떤 내용과 형식으로 참여할 것인가’에 대한 사업계획 설명과 지역 혁신플랫폼의 구축 방안에 대한 사항이 안내됐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사업 준비추진단 총괄센터장을 맡은 순천향대 김학민 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3개 지자체와 관련 산하 혁신기관 및 국책연구원, 산업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미래 모빌리티 혁신플랫폼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충청권의 지속가능한 혁신플랫폼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대 김동욱 지역협력본부장은 “플랫폼 운영 방향과 사업구성 체계를 설명하고 50여개 지역대학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라며, “2월 중 각 대학의 사업 참여 의향서 접수 및 확정하고, 4월 중에 사업계획서를 교육부에 최종 접수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