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제2회 자유토론회 개최

내용보기
제2회 자유토론회 개최 사진1

‘원격 수업 강의 질 향상 방안’ 주제

보직자, 교수, 학생 등 대학 구성원 250여명 참여

 

충남대학교가 다양한 대학 구성원이 대학의 핵심과제와 주요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기 위한 제2회 자유토론회(Creative Talkfest)를 개최했다.

충남대는 5월 4일(화) 오후 3시, 이진숙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등 대학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자유토론회(Creative Talkfest)’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2월 26일 열린 1차 자유토론회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이날 토론회에는 250여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대학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진숙 총장을 비롯한 대학 보직자는 물론 교수자(교수)와 학습자(학생) 등 대학의 다양한 구성원이 자유토론회에 참여했으며, 주제 발표에 이은 자유토론에서 다양한 의견이 활발하게 제시돼 수평적 의견 공유의 장으로서 ‘자유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는 ‘원격수업 강의 질 향상 방안’을 주제로 송영신 교무1부처장이 원격수업 도입 배경, 운영 사례, 실시 현황 및 성과, 개선 사례 등을 설명했다. 

20여분 간의 주제 발표 이후 김형식 교무처장이 주관한 자유 토론이 약 2시간 가량 진행됐다. 특히, 원격 수업의 형태, 평가, 공간 및 장비,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원 연수, 조교 및 직원 연수, 원격수업 관리체계 개선 등 다양한 논의가 이어진 가운데 주제 발표자와 토론 진행자는 물론 교수, 학생 등 토론 참여 주체들의 적극적인 상호 토론이 진행됐다. 

이진숙 총장은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 속에서도 강의질 향상을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 해왔다”며 “오늘의 토론회를 통해 코로나19가 대학 교육의 위기가 아닌 대학 교육의 대전환, 원격교육 혁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수평적 소통문화 조성을 약속한 이진숙 총장의 후보자 시절 공약을 구체화한 프로그램인 ‘자유토론회(Creative Talkfest)’를 정례화해 대학 발전을 위한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