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창업지원단, ‘2021학년도 1학기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 개최

내용보기
창업지원단, ‘2021학년도 1학기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 개최 사진1

김예림, 박성준, 한민수 학생 수상 

 

창업지원단이 2021학년도 1학기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CNU Vill)를 통해 재학생 창업 활동을 발굴, 지원했다. 

창업지원단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5월 27일(목), 인재개발원 3층 마루빌에서 ‘제24차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를 개최했다. 

CNU Vill(age)'라는 별칭이 붙은 충남대 창업경진대회는 대학생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창업 활동을 통해 창업 붐을 조성하고 대학을 '창업 마을'로 만들어보자는 의미로 2016년 11월부터 진행된 창업 검증대회다.

총 17개 신청팀 중 7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 이번 대회는 반려동물 캐리어, 반려동물 학습컨텐츠, 쉐어 맵 서비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위치기반 비대면 가이드 서비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바탕으로 검증대회가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자신들이 구상해 놓은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가들에게 설명하고 시장성과 참신성 등을 평가받았으며,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의 질의응답과 조언도 진행됐다. 

본선 진출 7개팀 중 ‘학습성향분석 AI 기술기반의 스터디그룹 매칭 및 학습관리 APP’의 아이디어를 가진 김예림(사회학과,팀명: Tost) 학생이 대상과 200만원 장학금의 주인공이 됐으며, 차별화된‘부동산 어플리케이션’의 아이디어를 발표한 박성준(신소재공학과, 팀명: 방슐랭가이드) 학생이 최우수상과 100만원의 장학금울, ‘개인 간호사 코치를 통한 비대면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한민수(컴퓨터융합학부, 팀명: 케어커넥트) 학생이 우수상과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상했다.

창업지원단 김태중 창업교육센터장은 “충남대는 여름 방학기간 동안 휴지기를 거친 뒤 2학기 시작과 함께 창업 아이디어 검증대회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메이커스빌 상시운영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대학의 창업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