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최영은 석사과정생, 캐나다 연수사업 최종 선정

내용보기
최영은 석사과정생, 캐나다 연수사업 최종 선정 사진1

'FeSe 양자점의 물성 시뮬레이션과 바이오센서 응용' 연구 수행

 

응용화학공학과(BK21 4차 산업혁명 대응 융합형 화공소재 교육연구단) 최영은 석사과정생이 지난 6월 3일(목), 한국 연구재단과 캐나다 Mitacs 재단이 주관하는 한국 이공계 대학원생 캐나다 연수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 결과에 따라 최영은 석사과정생은 캐나다 McMaster 대학 공과대학으로 최대 6개월간 'FeSe 양자점의 물성 시뮬레이션과 바이오센서 응용'이라는 주제로 교환연수를 다녀올 예정이며, 연구에 필요한 모든 재원을 지원받는다. 

최영은 석사과정생은 광전자,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바이오 센싱 이미징 소재 등으로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한 친환경적이며 중금속/희토류를 사용하지 않는 양자점 개발연구 중이다. 이를 통해, 질병 조기진단을 위한 생체 적합 형광 표지자 및 센싱 디바이스 개발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중이다. 

한편, 캐나다 McMaster University는 캐나다 내 대학 랭킹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캐나다에서 연구를 선도하는 15개 대학으로 구성된 U15의 소속대학으로서 2020년 Times Higher Education 세계 대학랭킹에서 72위에 올라와 있는 세계적인 명문대 중 하나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