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사범대학-초등학교,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

내용보기
사범대학-초등학교,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 사진1

사범대학생 실무역량 강화, 초.중.고등학생 학습기회 및 역량 강화 

 

사범대학이 학교와 대학의 파트너십(School-College Partnership)을 기초로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6개 초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사범대학은 10월 5일(화) 오후 2시, 사범대학에서 최유현 사범대학장, 대덕초등학교 박헌수 교장 등 6개 초등학교 교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SCP 선도협력 학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선도협력학교의 초등학생 및 교원이 필요로 하는 교육적 요구에 대한 인프라 및 인적자원 제공 ▲선도협력학교에서 요청하는 초등학생의 학습 멘토링, 다문화, 다양한 교육에 대한 사범대학 학생들의 교육 봉사 지원 ▲SCP 선도협력학교의 협력에 기반한 양 기관의 공동 연구, 개발, 프로그램 적용 ▲미래지향적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연구연수 등의 협력 사업 추진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SCP(School-College Partnership) 선도협력학교 제도는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범대학 최유현 학장은 “지난 4월에 19개 중고등학교와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에 초등학교 6개교와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총 25개 학교와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맺었다”고 말하며 “초등학교와 사대의 요구에 따라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10월 말부터 진행될 예정인 ‘창의체험 아카데미 캠프’에 선도협력학교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초청받아 학습할 기회를 갖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범대학과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한 학교는 대덕초등학교, 대전상원초등학교, 대전어은초등학교, 대전장대초등학교, 대전죽동초등학교, 장동초등학교 등 대전지역 6개 초등학교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