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22년 안전관리 최우수 연구실 선정

내용보기
2022년 안전관리 최우수 연구실 선정 사진1

사진설명(우측에서 네번째, 전과 주 사이 이종수 교수)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이종수 교수)이 ‘2022년도 안전관리 최우수연구실’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월 21일,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안전관리 최우수연구실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수의과대학 이종수 교수의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 및 확산 등을 위해 연구실의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을 대상으로 인증심사기준 적합 여부를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충남대는 지난 10월 4일,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이종수 교수), ‘약제학연구실(조정원 교수)’ 등 2개 연구실이 2022년 재인증 연구실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10개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보유하고 있다.

이진숙 총장은 “충남대는 선도적인 연구실안전시스템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신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충남대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안전하게 연구할 수 있도록 연구실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지난 2015년 국립대 최초로 안전관리본부를 설치하고, 연구실안전관리통합시스템 구축, 생물(LMO) 안전관리 매뉴얼 발간, 사전유해인자분석 가이드북 발간 및 홍보전시교육실 운영 등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