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물리학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동계 행사 개최

내용보기
물리학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동계 행사 개최 사진1

JOB FAIR, 겨울학교, 동계 워크숍-영어발표회 등 진행 

 

물리학과와 양자제어물성연구소는 2023년 1월 11일~13일, 총 3일간 Linc 3.0 사업단 광반도체소재 ICC, 4단계BK21사업,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반도체인력양성사업 공동주최로 동계 행사를 개최한다. 

1일 차인 11일에는 JOB-FAIR를 개최해 물리학과(양자제어물성연구소)와 MOU 체결한 반도체 및 광 기술과 관련된 중소 유망벤처기업 또는 관련 기업들인 7개 업체(㈜케이에스포토닉스, ㈜에스이랩, ㈜파이버프로, ㈜켐옵틱스, ㈜이서, ㈜플라즈맵, ㈜에이피피)를 초청해 사업체의 최신 기술연구 동향 소개와 기업의 필요 인재상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대학원생들이 구체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채용 정보와 채용 기회 등을 제공한다. 

2일 차인 12일에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한국전자통신 연구원 주정진 박사, 한양대학교 이광걸 교수, 서울대학교 김도헌 교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임향택 박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이용호 단장)를 초빙해 최신 연구 흐름을 파악해 대학원생들의 연구 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3일 차인 13일에는 ‘대학원생 워크숍-영어발표회’를 진행해 물리학과가 수행하고 있는 대형 사업(4단계BK21사업,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반도체인력양성사업)의 연구/실험 주제를 관통하는 광/반도체/소재/부품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하며, 대학원생들의 발표 경험을 쌓고,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공유하여 융합연구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우수 발표자에게는 상장 및 상품을 지급함으로써 연구 수행에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