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동부한농화학·대덕바이오 산학연협력 조인식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650
  • 첨부파일
내용보기
8월 27일(수) 오전 11시 30분 계룡스파텔 지하 1층 태극홀에서 
  
충남대(총장 : 이광진)는 8월 27일(수) 오전 11시 30분, 유성 계룡스파텔 지하 1층 태극홀에서 국내 최고의 농업화학회사인 동부한농화학(주)(대표이사 : 신영균), 생명공학 벤처기업인 (주)대덕바이오(대표이사 : 성창근)의 생물공학연구소와 산학연 협력 협정 조인식을 갖는다. 
  
이번 산학연 협력협정조인은 약정기간은 3년간 상호간 전문적인 기술인력의 양성과 기술개발, 시설의 공동활용 등을 통하여 각 주체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정을 맺게 되었다. 
  
또한, 동부한농화학(주)는 이번 협정조인을 계기로 회계년도 말에 상호협정을 통해 추진된 사업 매출액의 1%를 충남대 발전기금으로 지원하게 되는 가운데 해마다 1억원 이상의 발전기금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동부한농화학(주)는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농약생산의 길을 터놓아 우리나라의 식량증산과 자급자족의 기반을 닦아 온 종합화학회사로, 창립이후 반세기 동안 농업화학분야 뿐만 아니라 합성수지, 합금철 사업분야로의 진출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탄탄히 다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동부한농화학(주)는 그 동안 축적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생명과학기술과 화학 및 소재기술의 접목시킨 고부가가치 사업에도 진출해 앞서가는 일류기업으로의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지난 1999년 4월 실험실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주)대덕바이오는 식품생화학, 분자생물학, 미생물학, 발효공학, 천연물화학, 환경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생물공학을 응용한 고부가가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1세기 고부가산업인 바이오분야에서 성공한 벤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덕연구단지의 대표적인 생명공학 벤처기업이다. 
  
이번 협정 조인식을 통해서 충남대학교는 산업체와 공동 기술개발, 연구 및 기술지도, 상호 시설과 기자재 개방 및 활용 등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성화사업으로 집중육성하고 있는 분야인 생명공학분야에서의 활발한 연구성과를 직접 산업체에 연결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게 되었다.    
  
한편, 충남대는 이날 조인식 행사 중에 산학연 협력 협정 체결에 기여한 공로로 동부한농화학 윤장옥 부사장과 임영택 기술보급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다. <2003. 8. 26>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