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계룡건설·충남방적과 산학협력협약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1411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가 맞춤형 취업교육에 발벗고 나섰다. 
  
 충남대는 5월 20일(목) 오후 1시 30분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이광진 충남대 총장, 계룡건설산업(주) 이인구 회장, 충남방적(주) 신영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충남대학교가 지역의 대표기업인 계룡건설산업(주), 충남방적(주)과 산학 공동 맞춤형 교육과 산업체 초빙교수제도 등을 통하여 산업밀착형 교육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한다. 
  
 충남대의 이번 산학협력 협약서 체결은 각종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해 최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맞춤형 취업교육과 산업체 초빙교수제도의 시행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전략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은 충남대가 추진하게 될 「백마인턴십프로그램」의 준비과정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번 협약서의 내용은 백마인턴십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산업현장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각 기업체는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 및 졸업시 채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또한, 충남대는 각 기업체의 기능인력에 대한 재교육을 지원하고 교육수료에 대한 인증을 수여하게 되며, 충남대와 각 기업체는 산학협력을 위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의 활성화와 보유기자재의 공동활용을 추진하게 된다. 
  
 백마인턴십프로그램은 재학생이 산업체 또는 연구기관에 파?森퓸? 실무 및 연구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현장실무를 졸업 전에 경험하는 인턴십프로그램이다. 
  
 한편, 충남대는 이날 효율적인 취업지도를 위하여 오후 2시 취업총괄부서인 취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을 갖는다. 
  
 취업지원센터(센터장 : 김용환 기계설계공학과 교수)는 현재 3개의 건물에 분산 배치되어 있는 취업정보센터, 학생상담센터,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하나로 묶어 제2후생관 2층으로 옮겨 통합·운영하게 된다. 
  
 취업관련 단일부서인 취업지원센터의 개소에 따라 충남대학교는 학생들의 진로상담, 취업지원 업무의 연계로 효율성 제고, 취업업무의 활성화를 강화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되었다. <2004. 5. 19>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