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상설 홍보전시관 개관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222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나노신소재공학원이 5월 24일(월) 12시 30분 이광진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산학연교육연구관 2층에 설치된 상설 충남대 홍보전시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들어간다. 
  
 충남대학교의 역사와 비전, 종합홍보를 포함한 첨단기술을 전시하게 되는 홍보전시관은 산학연관 협력을 모델로 벤처육성을 선도하는 대학, 생명공학·나노신소재공학·정보통신공학 등 특성화분야를 집중 육성하는 충남대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놓았다. 
  
 홍보전시관은 크게 변화와 혁신, 선택과 집중, 그리고 승리와 영광 등 3가지 분야로 나누어 전시관을 운영한다. 
  
 변화와 혁신분야는 영상홍보관, 역사와 비전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상홍보관은 충남대학교의 현황을 소개하는 영상물을 시청함으로써 전반적인 현황과 비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꾸며졌고, 역사와 비전관은 충남대학교의 역사와 현황, 단과대학별 소개 및 학교의 주요건물 소개, 그리고 충남대학교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선택과 집중분야는 창업관과 중점특성화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업관은 충남대학교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관의 우수 전시물을 전시하여 기업 핵심기술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국내·외 바이어들을 유치함으로써 판로를 개척하는데 활용된다. 
 창업관에는 네오메가(주)의 건강기능식품, (주)투니텔의 교육용 무선통신장비, 이엠씨마이크로시스템의 습도센서 및 가스센서 등의 기술이 전시된다. 
  
 중점특성화관은 국가전략산업분야인 NT·BT·IT 특성화분야 핵심기술 전시물을 전시하게 된다. 
 중점특성화관에는 BT분야에서 생명과학부 이영하 교수의 인공혈관, NT분야에서 신소재공학부 김도진 교수의 탄소나노튜브 및 알루미나 멤브레인, IT분야에서 전파공학과 우종명 교수의 폴디드 미앤더 구조의 광대역 세라믹 칩 안테나 등의 기술이 전시되게 된다. 
  
 승리와 영광분야는 교수보유기술관과 회의실로 꾸며져 있으며, 교수보유기술관에서는 충남대학교 재직교수들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상업화된 기술과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교수보유기술관에는 화학과 이계호 교수의 환경표준물질과 세라믹표준시료 등을 비롯해 농업생명?墟畇淪? 임용표 교수의 배추유전체 연구 등이 전시되어 있다.  
  
 한편, 회의실에서는 홍보전시관과 연계된 미팅 및 회의 등을 진행하기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2004. 5. 24>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