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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3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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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영재 224명 과학꿈나무 조기 발굴
충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 수학과 김성래 교수)은 3월 5일(토) 오후 5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양현수 총장,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오광록 대전광역시교육감, 입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에 들어간다.
이번에 과학영재교육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대전지역 초.중학생 224명(초등 75, 중등 149)이며, 기초과정(131명)과 심화과정(93명)으로 나뉘어 초등과정은 수학, 과학, 정보 등 3개 분야, 중등과정은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정보과학 등 6개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영재교육원은 연간 114시간(기초분야는 120시간) 이상의 강의 및 실험실습 시간을 마련해 놓고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4학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주말교육과 원격교육, 교환교육을 실시하고, 방학 동안에는 학내에서 집중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충남대는 2003년 10월 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과학영재교육원 설치 대상 대학으로 선정돼 2003년 1억8천만원, 2004년 2억 6천6백만원, 2005년 2억6천5백만원 등 3년간에 걸쳐 7억1천1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돼 왔다.
또한 교수들이 직접 수업을 담당하면서 과학탐구대회, 자연사박물관 견학, 한국수자원공사 견학, 초청 강연회, 과학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겨울방학 동안 실시되는 집중교육기간에는 지도교수와 조교가 직접 기숙사에서 학생들과 생활하기도 하는 등 지원하게 된다.
이러한 결과 지난해 제2회 한국 청소년과학탐구토론대회에서 2개 팀 12명이 참가해 동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규모의 각종 경시대회에서 전체 원생의 40%에 해당되는 50여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성래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나라의 미래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인재의 양성은 국가 경쟁력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미래를 선도해 나갈 과학자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05. 3. 19>
충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 수학과 김성래 교수)은 3월 5일(토) 오후 5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양현수 총장,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오광록 대전광역시교육감, 입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에 들어간다.
이번에 과학영재교육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대전지역 초.중학생 224명(초등 75, 중등 149)이며, 기초과정(131명)과 심화과정(93명)으로 나뉘어 초등과정은 수학, 과학, 정보 등 3개 분야, 중등과정은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정보과학 등 6개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영재교육원은 연간 114시간(기초분야는 120시간) 이상의 강의 및 실험실습 시간을 마련해 놓고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4학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주말교육과 원격교육, 교환교육을 실시하고, 방학 동안에는 학내에서 집중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충남대는 2003년 10월 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과학영재교육원 설치 대상 대학으로 선정돼 2003년 1억8천만원, 2004년 2억 6천6백만원, 2005년 2억6천5백만원 등 3년간에 걸쳐 7억1천1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돼 왔다.
또한 교수들이 직접 수업을 담당하면서 과학탐구대회, 자연사박물관 견학, 한국수자원공사 견학, 초청 강연회, 과학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겨울방학 동안 실시되는 집중교육기간에는 지도교수와 조교가 직접 기숙사에서 학생들과 생활하기도 하는 등 지원하게 된다.
이러한 결과 지난해 제2회 한국 청소년과학탐구토론대회에서 2개 팀 12명이 참가해 동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규모의 각종 경시대회에서 전체 원생의 40%에 해당되는 50여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성래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나라의 미래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인재의 양성은 국가 경쟁력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미래를 선도해 나갈 과학자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05.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