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16년 인연’ 충남대-서천군과 협약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448
- 첨부파일
내용보기
16년 농활 인연으로 협약체결까지 이어져
기초자치단체와는 처음,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 발전 협력
충남대학교가 기초자치단체와는 처음으로 서천군과 학-관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는 9월 28일(목) 오전 11시 서천군청 회의실에서 양현수 총장과 나소열 서천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협약식을 체결했다. 16년 동안 계속돼 온 충남대와 서천군의 인연이 이번에 관-학 협약 체결이라는 공식적인 관계로 이어지게 되었다.
충남대는 자치단체 가운데 대전시청, 충청남도청과는 협약을 체결했지만 기초자치단체와 협약을 맺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 ?璲活? 체결한 협약에서 따르면 충남대는 ▲서천군지역 농산물 및 특산?? 우선구매 ▲군수추천 서천 출신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및 기숙사 혜택 ▲서천군정의 각 분야에 대한 자문 및 지원 ▲문화․예술․체육 등 학술행사 지원 ▲최고 농업 경영자과정의 교육지원 ▲농산물 홍보 및 관광 홍보 ▲서천지역 소외계층 의료봉사 지원 등을 실천하기로 하였으며, 서천군은 ▲서천지역 우수학생 충남대 유치 협조 ▲농촌 봉사활동과 교육 봉사활동에 대한 지원확대를 통해 양 기관은 실질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서천군은 1991년부터 매년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농촌 봉사 활동을 전개해왔고, 16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농활의 역사가 이어져 오고 있다.
매년 봄과 여름,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은 10여개 마을에서 노력봉사 외에 컴퓨터 교육, 저학년 교육지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옴으로써 참된 봉사의 의미를 몸으로 실천해 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대는 우선적으로 서천군에서 수확된 쌀과 고추 등 농산물을 대학 학생 및 교직원 식당의 부자재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현수 총장은 “충남대학교와 서천군과 단순히 관공서와 대학과의 명분상의 협약이 아닌, 우수 인재의 유치 등 대학의 발전과 농촌의 활성화 등 서천군의 발전이라는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성과 성장성을 갖춘 최적의 결합이 될 것”이라며, “충남대학교와 서천군 양 기관이 ‘윈-윈’ 해 대학과 기초자치단체의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燭恝? 이정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6. 9.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