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홍성군과 관-학 협력 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1-01 12:11:00
- 조회수1993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분교 및 충남대병원 분원 설립 공동노력과 지원
11월 1일(수) 오전 11시 30분, 홍성군청에서
충남대와 홍성군은 양현수 총장과 이종건 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1일(수) 오전 11시 30분 홍성군청에서 ‘충남대학교-충청남도 홍성군과의 관-학 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에 체결하게 되는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충남대학교 분교 및 대학병원 분원 설립을 위한 공동노력과 지원 ▲지역사회 개발을 위한 연구와 기술협력 ▲관․학 연구사업의 활성화 ▲지역인재의 양성과 활용 ▲문화예술 및 체육행사의 활성화 등의 내용으로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앞으로 홍성지역에 충남대학교 분교 및 충남대학교 대학병원 분원 설립을 위해서 상호 공동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양 기관이 서해안시대를 대비하는 목적을 분명히 하고 있다.
충남대는 이로써 서해안 시대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홍성지역으로의 진출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홍성군은 2012년 충청남도청 이전지역으로 서해안 시대의 새로운 중심지로서 많은 발전 가능성이 잠재된 곳으로 평가받고 있는 반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해 교육기관 설립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충남대 경영대학원은 지난 1990년 홍성과 서산 등 충남지역의 인사들을 대상으로 홍성에 학습관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충남지역 전문경영자과정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충남지역 전문경영자과정으로 제74기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충남대는 이에 앞서 지난 9월 28일 서천군과 협약을 맺었으며, 앞으로도 보령시와의 관-학 협약을 추진하고 있어 서해안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현수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충남대학교는 충남의 서부권에서 새로운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새로운 교육시장을 창출할 것”이라며 “이는 홍성의 발전이며 지역의 발전인 동시에 새로운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는 충남대학교의 교육적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