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동창회와 손잡고 인재 양성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02-12 12:02:00
  • 조회수2508
  • 첨부파일
내용보기

동문 기업인 참여하는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동문기업과 모교, 모두의 발전 꾀할 수 있는 기회”



 충남대학교가 모교 동창회와 손잡고 핵심 인재 양성에 나선다.


 충남대 혁신인력개발원과 충남대학교 총동창회는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방학기간(년 2회)을 이용해 ‘2007 총동창회와 함께하는 “Core Elite"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월 12일(월)부터 26일(월)까지, 약 보름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각 단과대학의 우수학생과 총동창회의 추천을 받은 학생 등 우수 학부생 약 30명을 선발해 동문 기업인의 특강과 캠프 연수 등을 실시한다.


 2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진행되는 동문 기업인 특강은 변평섭 충청투데이 회장(총동창회장)을 비롯해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 충남개발공사 홍인의 사장, 이형구 의왕시장 등 기업인, 언론인, 자치단체장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12일 오후 3시, 혁신인력개발원 인력개발실에서 열리는 첫 번째 특강은 변평섭 회장이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한다.


 또, 2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는 참여 학생들과 동문이 참여해 강원도 횡성 현대성우 리조트에서 캠프를 가져 모교사랑 정신과 취업과 개강을 앞두고 정신력 강화를 도모 할 예정이다.


 충남대는 동창회와 손잡고 실시하는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동문 기업과의 정기적인 인적 네트워크 유지, 동문 기업인의 특강을 통한 기업 문화 이해 등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동문 기업의 취업 추천대상자로 특별관리 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취업률 제고와 동문 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충남대 동문 기업의 입장에서도 모교 우수 인재의 우선 확보와 함께 지역 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아 지역 발전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충남대 총동창회 정문현 사무국장은 “동문 기업인과 모교 학생들과의 만남은 단순한 기업과 학생의 만남이 아닌, 동문 기업과 모교의 발전 모두를 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동문 기업의 참여의 폭을 넓혀 지역 발전과 모교 발전을 이루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