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꽃길 축제에 초대합니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04-05 12:04:00
  • 조회수4843
  • 첨부파일
내용보기

4월 6일~8일, 캠퍼스 개방 지역민 초대

 

 

 “벚꽃과 개나리, 진달래가 만개한 충남대학교에 지역민을 초대합니다”


 충남대학교가 벚꽃이 만개한 4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캠퍼스를 개방하고 지역민을 초대하는 축제인 ‘꽃길 축제’를 개최한다.


 충남대 박물관(관장 박순발 교수)이 주관하는 2007년 ‘꽃길 축제’는 ‘농화향만의(弄花香滿衣, 꽃을 희롱하니 향기가 옷에 가득하다)’를 주제로 하고 있다. 이번 주제는 시인 우량사(于良史, 750년경 활동)가 읊은 ’春山夜月’의 한 구절로 봄의 꽃 향기와 정취가 그대로 묻어난 시에서처럼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대는 기숙사 길과 농생대 길(아리랑 고개), 수의대 가는 길 등 가로 주변으로 벚꽃과 개나리를 심어 봄이면 화사한 꽃이 만발한 캠퍼스를 자랑한다. 매년 충남대 꽃길 축제에는 행사기간 동안 4만여 명의 지역민들이 찾는 봄 축제의 명소가 되고 있다.


 3일간 충남대 박물관과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되는 꽃길 축제는 만개한 벚꽃과 개나리 등 봄 꽃의 아름다운 정취를 즐기면서 캠퍼스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및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박물관 시청각실에서는 ‘삼짇날, 제비 몰러 나간다’를 주제로 삼짇날의 풍속과 꽃놀이에 대한 영상이 상영되고, 박물관 영탑 갤러리에서는 각 문화재 관련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또, 박물관 로비에서는 ‘실내화단 웰빙식물’을 주제로 실내 화단을 꾸밀 수 있는 웰빙 식물을 소개하고, 박물관 상설 전시실에서는 도슨트(전문설명요원)가 유물과 유적을 직접 해설하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7일(토) 12시에는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대전연정국악원 단원들을 초청해 해금중주, 피리 삼중주, 판소리, 남도민요 등 다양한 우리의 소리 공연이 펼쳐지며, 8일(일) 오후 2시에는 ‘또랑 광대’ 프로그램으로 김명자씨의 퓨전 판소리 공연이 열린다. 또한, 탁본체험, 도예시연, 공예품 바자회,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충남대는 꽃길 축제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학생과 교직원, 지역민이 함께 대학의 문화와 축제를 공유하게 되는 시간이 되는 뜻깊은 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올해는 충남대가 개교 55주년을 맞아 지역민들에게 캠퍼스를 개방함으로써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도 담고 있다.


 박물관 박순발 관장은 “이번 봄날에는 충남대학교 박물관에 들러 삼짇날을 즐기며, 봄꽃과 함께 올 한 해 나쁜 기운은 없애고 기쁨과 행복을 마음 가득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07 충남대학교박물관 꽃길축제


                                                    삼짇날

                                        “농화향만의(弄花香滿衣)”

                                - 꽃을 희롱하니 향기가 옷에 가득하다 -


◎ 행사기간 : 4. 6 ~ 4. 8(금, 토, 일)

◎ 개장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전시


▲ 특별전 “삼짇날, 제비 몰러 나간다 ~ ” - 박물관 시청각실

강남갔던 제비가 돌아와 새봄을 알리는 삼짇날의 풍속과 예로부터 전해져 온 꽃놀이에 대하여 패널에 담았습니다. 


▲ 미술전람회 - 박물관 영탑갤러리

문화재와 미술의 만남. 각 문화재 관련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술 전공자들의 작품을 모았습니다. 각 작품으로 옮겨진 문화재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전시회 “실내화단 웰빙식물” - 박물관 로비

봄을 맞아 실내 화단을 화사할 때 꾸며 줄 웰빙식물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 가정으로 옮겨보세요. 전시협조 : 은행조경플라워ㆍ로데오플라워


▲ 상설전시 - 박물관 상설전시실

우리 관에서 발굴한 유적에서 출토된 유물로 구성되어 있는 상설전시실을 매시간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공연

- 4. 7 12시, 박물관 시청각실

국악공연  -  대전연정국악문화회관

‘국악 사랑을 통한 민족혼 살리기’ 운동을 선도하는 대전연정국악문화회관이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합니다. 

<프로그램>

해금중주 : 마지막선물 

피리삼중주 : 춤을 위한 메나리

판소리 

실내악 : 아름다운 인생

실내악 : 남도민요 (육자백이, 성주풀이, 개구리타령, 동해바다, 각시풀)


- 4. 8 오후 2시 박물관 시청각실

또랑광대 - 김명자

‘판(마당)의 정신’을 실천했던 진정한 광대, 낮은 바닥에서 낮은 곳의 사람들과 담도, 벽도, 울도 없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소리의 파수꾼 또랑광대가 한 판 펼칩니다.


▲ 이벤트

꽃길 조명 설치

탁본체험(유료)

뮤지엄샵 문화상품 판매

산업미술학과 도예시연 및 공예품바자회

회화과 페이스페인팅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