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하얀거탑 주인공 꿈 꾸세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08-14 12:08:00
  • 조회수3186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고등학생 초청 ‘의생명과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드라마 하얀거탑의 주인공 꿈을 이루세요”

 

 하기 방학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충남대학교 의과대학(학장 : 이정은)이 지역 고등학생을 초청해 수술실, 응급실 등에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은 2007년 8월 16일(목)부터 18일까지 ‘고등학생 의생명과학 체험프로그램(이하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대전고등학교 등 대전 시내 40개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41명과 11명의 교사들이 참여한다.


 충남대 의과대학에서는 기초의학교수 9명, 임상의학교수 3명 등 총 12명이 강사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은 수술실과 응급실 체험, DNA 증폭 및 전기영동 실험 등 필수코스와 7개의 기초의학 실험 중 2개를 이수하는 선택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학부모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의과대학 Q&A’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의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직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고 의생명과학자로서 꿈과 희망을 갖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필수코스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은 지역 고교생에게 의료와 의생명과학 실험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의학적 적성 확인 및 생명과학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짜여졌다.


 충남대학교는 국제 의료환경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2009년부터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하고 교육과정을 대폭 수정하여 우수 의료인 및 의생명과학자를 배출하기 위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충남대학교 이정은 의과대학장은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의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소질과 적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체험프로그램을 통해서 과학적 기초 소양을 익혀 미래의 역량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 및 주민과 함께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