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산학협력단-이노폴리스파트너스(유) 업무제휴 협약 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10-16 12:10:00
  • 조회수935
  • 첨부파일
내용보기

보유중인 기술의 민간 이전사업도 더욱 활성화 기대


 

 

 

 

 

 

 

 

 

 

 


 우리 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이노폴리스파트너스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술 상용화시 벤처캐피털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유한회사는 김형일 산학협력단장, 이형권 산학협력부단장, 윤광중 산학협력과장, 이노폴리스파트너스(유)에서는 박동원 대표이사,  박문환 이사, 이석훈 이사 등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15일(월),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산학협력활성화와 기술이전·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혁신기업을 발굴 지원하여 국가경제산업 발전과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충남대 산학협력단 보유기술의 ▲기술이전 및 거래활성화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 추천 ▲기술이전기업의 창업지원 및 투자 ▲사업화 기업공개를 위한 기술금융 지원과 기타 산학협력사업에 상호 협력한다.


 이와 함께 기술혁신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과 세미나 등 각종 행사개최와 경영 및 기술자문위원회 참가 등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대학이 보유한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이 기술 상용화시 벤처캐피털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생겨 앞으로 충남대가 보유중인 기술의 민간 이전사업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노폴리스 파트너스(유한회사)는 미국 등 선진 자본시장에서 주류를 형성하고 있는 LLC형 벤처캐피털로, 업계의 전문가들이 Partnership으로 설립하여 운영하는 유한회사이며, 투자조합은 과기부 및 대전시 등이 약 800억 원을 출자해 초기벤처,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벤처캐피털 회사이다.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김형일 단장은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기술 역량과 이노폴리스파트너스(유)의 투자자금이 결합된다면 기술이전을 통한 신기술사업자의 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이며 기업공개(IPO)등을 통한 기술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폴리스 파트너스 유한회사 박동원 대표파트너는 “이노폴리스파트너스의 전담지원대상인 벤처·이노비즈기업 및 첨단기술기업 등 기술혁신기업의 발전을 위해 향후 대학 산학협력단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