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생명과학부 교수, 발전기금 1억원 기탁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3-27 12:03:00
  • 조회수2109
  • 첨부파일
내용보기

졸업생 이어 교수까지 ‘릴레이’ 기탁

 


 충남대학교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발전기금 모금 운동에 불이 붙어 졸업생들의 발전기금 기탁에 이어 교수들도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한다.


 충남대학교 생명과학부(학부장 : 부성민 교수) 교수들은 ‘생명과학부 발전기금위원회’를 구성하고 1억원의 발전기금을 모금, 기탁식을 갖는다.


 생명과학부 교수들은 지난해 5월 ‘생명과학부 발전기금위원회’를 구성하고 현재까지 모금한 1억원의 발전기금을 3월 28일(금) 개최하는 ‘생명과학부 이전기념 학술 심포지엄’ 자리에서 송용호 총장이 함께한 자리에서 1억원의 발전기금 약정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생명과학부 생물학과 졸업생 39명은 졸업 사은회를 대신해 68만원의 발전기금을 모아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해 훈훈한 감동을 준 바 있다.

 

 충남대 생명과학부는 지난해 5월 생명과학부 발전기금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과 연구시설 개선을 위해 학부 교수 전원이 참여해 발전기금을 모금해 왔다.


 2005년에는 지방대학 혁신사업(누리사업)에 선정되어 ‘대덕밸리 바이오산업 인력양성사업단(단장:생물학과 백상기 교수)’을 통해 학부생들에게 매년 3억원 이상의 사업비를 독립과제 수행, 장학금, 해외 연수 지원 등으로 지급하며 교육의 내실화를 다지고 있다. 


 또, 2006년에는 ‘대덕R&D특구 바이오고급인력양성사업단(단장:미생물학과 이영하 교수)’이 2단계 BK21 대형사업단으로 선정되어 연구중심 대학으로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연구단지내의 유관 연구소 및 기업체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중부권의 바이오분야 연구를 선도해 오고 있다.  


 생명과학부 교수들이 이번에 기탁하는 1억원의 발전기금은 생명과학부에서 주도하고 있는 누리사업과 BK21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에 필수적인 교육과 연구시설 조성에 크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충남대학교의 대내외적인 발전기금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여 지역거점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충남대 총동창회는 오원균 회장이 취임하면서 1동문 1천원 구좌 갖기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함으로써 졸업생들의 자발적인 발전기금 기탁 등 대학 구성원들이 스스로 벌이는 발전기금 모금 운동에도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